Ad
Ad
Ad
COFFEE & FOOD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인스턴트커피 Voila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Voilà는 인스턴트커피를 한 단계 발전시킨 기업이다. 소비자들이 맛있는 커피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게 도와주면서, 인스턴트커피 산업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2016년 킥스타터(Kickstarter,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에서 펀딩을 시작한 Voilà는 현재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인스턴트커피를 독특한 패키지에 담아 판매한다. 이 흥미로운 기업에 대해 더 알기 위해 Voilà의 창업주 Kent Sheridan과 대화를 나눴다.

 

 Voil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현시점 저희가 판매하는 Voilà는 초기 버전에 이은 두 번째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커피 임에도) 정말 맛있습니다. 물만 부으면 몇 초 만에 향기로운 커피가 완성되죠. 이런 맛있는 커피로 누군가의 아침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박스와 패키지 디자인이 아름다운데, 어디서 영감을 얻었나요?

솔직히 패키지를 디자인할 때 목표는 가장 실용적인 패키지를 만들자는 것이었는데, 그것이 담뱃갑 모양이었습니다. 사실, 커피와 담배 사이에는 공통점이 많습니다. 멋있고, 재미있고, 또 그런 점들은 Voilà 브랜드 이미지와도 맞아 떨어집니다. 주머니나 지갑에 쏙 들어갈 수 있게 아담하면서도 커피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넓은 디자인이 필요했는데 담뱃갑 모양이 딱 맞았습니다. 지금의 결과물이 아주 자랑스럽습니다.


누가 디자인했나요?

콘셉트 및 초기 아이디어는 제가 개발했습니다. 그 후 제 친구 Andrew Walsh와 함께 최종 상품이 나오기까지 공동으로 작업했습니다. 참고로 저희 회사의 로고는 Andrew가 디자인했습니다. 앞으로 특별 상품용 디자인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몇 군데의 로스터리와 거래했나요?

총 14개 로스터리와 거래를 했고, 현재는 미국 전역의 12개 로스터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Voila의 향후 계획 어떠한가요?

우선, 해외 공급문제를 시급히 해결하고 싶습니다. 다른 나라에도 무료로 우리 제품을 배송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더 큰 목표는 인스턴트커피를 신선한 원두커피보다 더 맛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직은 불가능한 일이지만, 맛있는 커피를 마시기 위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없앤다는 것은 엄청난 일입니다. 그쪽으로 연구개발을 많이 하고 있는데 어떤 결과를 얻게 될지 기대됩니다.

 

Voilà를 어디서 살 수 있나요?

저희 제품은 voila.coffee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달에 원하는 양의 커피를 취향에 맞게 할인된 가격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파트너 로스터리 중 몇몇은 카페에서 Voilà라는 이름으로 우리 커피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외에도 Voilà 커피를 취급 예정인 카페가 몇 군데 더 있습니다.  

10온즈 물에 1팩 분량의 커피를 타면 커피 한 잔이 완성된다.

제품 가격은 얼마입니까?

5팩들이 한 박스에 20달러이며, 배송은 (미국 기준) 무료입니다. 한 잔에 4달러가 기본 가격이고, 대량 주문 시에는 한 잔에 3달러까지 할인해 드립니다.

 

인스턴트커피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페셜티 커피의 미래는 접근성에 달려 있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인스턴트커피가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디카페인 버전도 만들어 주실 거죠?

물론이죠. 그것은 우리의 오랜 계획 중 하나입니다. 마침 이번 달에 테스팅을 시작했는데 맛이 굉장히 좋습니다. 매일 밤 커피 한 잔 정도는 마셔줘야죠. 아무래도 중독인가 봐요..

 

원문 출처: Sprudge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관련 해외정보 웹 매거진입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