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ETC

2018 Specialty Coffee Expo에서 가장 기대되는 5가지 행사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이번 주말 동안 열리는 2018 Specialty Coffee Expo(이하 SCE)는 각종 강연 및 강의, 시음회 등 다양한 행사로 가득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몇 가지를 꼽아보았다.

 

  1. Lucia Solis의 커피 발효 강의 

발효 전문가 Lucia Solis는 원래 와인 업계에서 몸 담았다 커피로 방향을 전환했다. 그녀는 산지의 커피 농부들에게 커피 발효 방법을 교육하고, 프로세싱을 통한 품질 개선에 힘써왔다. SCE 기간 동안 Lucia는 프로세싱 관련 강좌를 개설했다. 한 강좌에서는 커피 농부 및 가공업자들이 발효에 대해 갖는 염려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른 강좌에서는 로스터 및 생두 수입업자들에게 발효의 효과에 대해 교육한다. 발효 방법에 따른 커피 향미 개선은 이제 막 연구되기 시작한 주제인 만큼 해당분야 전문가를 만날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말자.

*생두 수입업자 및 로스터를 위한 강좌는 이미 마감되었다. 농부 및 가공업자를 위한 강좌는 아직 좌석이 남았다.

 

  1. 다양한 신제품 사이에서 가장 눈이 가는 그라인더들

매년 커피 장비 제조사들은 SCE를 신제품을 공개할 기회로 삼는다. 라마르조코의 Leva를 비롯해 윌버 커티스, 달라코르테, 시모넬리의 신제품이 기대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이 가는 것은 새로운 그라인더 제품이다. 시모넬리의 무게 기반 rpm 설정 가능 그라인더 미토스2부터 콤팍, 메저, 말코닉의 신제품을 만나보자.

 

  1. 라마르조코와 함께하는 Let’s Fix It

라마르조코는 The Coffeewoman과 함께 <Let’s Fix It> 워크숍을 개최한다. 신입 테크니션 및 열정 가득한 커피 전문가들은 Heartland Tech Services의 Rebecca McNelly, Macchinisti의 Jill Fountain, Allegro Coffee의 Sheli Maciel, Blue Bottle의 Erica Green 등 업계를 선도하는 테크니션 및 전문가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라마르조코는 행사 초대장에, “4월 21일 토요일 오후, 업계를 대표하는 여성 기술자들이 주최하는 워크숍에 참가하세요. 신입 테크니션을 위해 머신 및 그라인더 수리에 필요한 기본적이고, 실용적인 스킬을 교육합니다.”

*라마르조코는 SCE 기간 동안 다양한 강연 및 워크숍을 주최한다. 자세한 일정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1. 멘토십, 다양성, 지속가능성에 관한 워크숍

올해는 커피의 사회적 측면을 주제로 하는 강연 및 워크숍이 많다. 그중 하나가 Re:co에서 열리는 “변화하고 있는 흐름: 다양하고, 포용적인 커피 커뮤니티 구축”이라는 특강 시리즈로, 강연자는 The Chocolate BaristaBarista Hustle의 Michelle Johnson, Fair Trade USA의 Colleen Anunu, Irving Farm Coffee Roasters의 Candice Madison Zachary 등이다. SCE에서의 강연들도 멘토십, 성소수자 문제 등 커피의 사회적 측면을 다룰 예정이다. 커피의 사회적 측면은 최근 몇 년간 다루었던 주제 중 가장 흥미로운 주제가 될 것 같다.

 

  1. 라마르조코 카페의 George Howell

SCE 기간 동안 George Howell Coffee라마르조코 카페에 상주한다. 방문객들은 이 전설적인 로스터의 (몇 년간 숙성시킨 커피를 포함해) 맛있는 커피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프라푸치노를 최초로 개발한 것으로 알려진) George는 직접 시음회를 진행한다. George는 Jenny Howell, Tyler Hawkes와 함께 커피의 신선함과 숙성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방문객들은 나란히 제공되는 두 종류의 커피를 시음할 것이다. 하나는 신선한 원두로 내린 커피, 다른 하나는 오래 전에 수확해서 냉동 보관한 숙성 커피다.

시음회의 자리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예약을 서두르자. 그리고 이번 SCE에서 기대하는 바를 댓글로 남겨 보자.

 

출처: 바리스타매거진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관련 해외정보 웹 매거진입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