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커피 취향에 따라 당신에게 어울리는 와인이 있다?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개인이 좋아하는 커피 취향을 보면 그 사람이 선호하는 향, 아로마, 바디감 등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러한 취향들을 와인을 포함한 다른 식음료에도 적용시키면 된다.

우리는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 Mulino a Vino 의 대표인 Paola Meregalli에게 사람들이 아침에 마시는 커피 취향에 따른 와인 추천을 받아보았다.

아침에 아메리카노를 선호한다면?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스파이시하고 신맛이 나는 와인이 좋은 선택이다. Meregalli는 드라이하고 과일향이 나는 Ruche를 추천하는데 이는 이탈리아의 Piedmont지역에서 생산된다. 스파이시한 맛으로 유명한 Cabernet Franc도 좋은 선택이다. 위의 와인 둘 다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에는 프랑스산 Beaujolais nouveau를 추천한다.

아침에 에스프레소를 선호한다면?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사람들은 체리와 토바코 맛이 나는 투스카니의 Chianti 와인을 좋아할 것이다. 초콜렛과 바이올렛의 향을 지닌 Medoc도 좋은 선택이다.

아침에 우유가 함유된 커피 음료를 선호한다면?

우유가 함유된 커피 음료를 좋아하는 것은 뭔가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선호한다는 뜻이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어느 정도 숙성이 되어 신맛이 덜 나는 와인을 추천한다. 추천 와인으로는 Chardonnay, Amarone(신맛이 덜 나는 깊고 드라이한 레드 와인), Cabernet Sauvignon(다크한 과일향이 나는 레드와인), 또는 투스카니 와인이 있다.

사진 출처: 구글

아침에 달콤한 커피 음료를 선호한다면?

커피 속의 달콤한 맛을 좋아는 사람들에게는 Riesling, Moscato, 그리고 Zinfandel와 같이 과일 향이 풍부한 와인을 추천한다.

사진 출처: 구글

아침에 차(Tea)를 선호한다면?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Sauvignon Blanc와 같이 후레쉬하고 밝은 느낌이 나는 와인이나 Sangiovese를 추천한다.

사진 출처: 구글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