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생두가격 상승으로 인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생두 가격은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보다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집을 떠나고 싶어하지 않으며, 현재 우리는 3달러에 커피를 판매한다. 스페셜티 커피 산업이 살아남으려면 바리스타들이 해야 할 역할이 크다. 

커피 가격 위기에 대한 빠른 알림

지금 커피업계에는 영향을 미치는 큰 이슈들이 있다. 오랫동안 생두 가격은 낮은 수준이었고, 품질을 중요시하는 로스터들은 괜찮은 커피에 lb 2.75달러를 지불했다. 

지난 5년 동안 C마켓(‘친환경 커피 주식 시장으로 생각되는 가격)은 파운드당 1.25달러 미만이었고, 이는 스페셜티 커피 협회가커피 가격 위기라고 부르는 원인이 되었다. 많은 보고에 따르면, 이러한 가격들은 커피 농부들에게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농부들이 농장을 팔거나 커피 식물을 뿌리째 뽑는 이야기가 흔해졌다. 하지만 2021년에는 상황이 바뀌었다. 생두 구매자들은 지난 12개월 동안 커피 가격이 2배 가까이 오르면서 가격이 안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공포에 떨며 지켜봤다.

생두 가격이 갑자기  올랐을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기본적인 수급이 문제이다. 생두는 점점 부족해지고 있으며, 기후 변화 현상으로 수확 예상치가 낮아지고 수확되는 커피를 수출하기 위해 컨테이너를 운송할 수 없게 되었다. 많은 것이 생두 가격을 빠르게 상승시키고 그것들을 계속 유지할 조짐을 보이는 폭풍을 만들어 냈다.

인플레이션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친다

생두 가격은 둘째치고, 미국 커피전문점들은 원재료 가격보다 더 걱정해야 할 것이 많다고 말한다. 

소비자물가지수가 최근 12개월 동안 7% 상승했다고 발표하는 등 2021년 인플레이션이 꽤 많이 올랐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것이 아마도 40년 만에 가장 빠른 인플레이션 성장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2020년 말에 1달러 지폐를 서랍에 넣어두었다면, 그 달러는 현재 0.93달러 밖에 가치가 없다는 것이다. 만약 작년에 커피 값을 올리지 않았다면 당신은 아마 손해를 보고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이 있다면, 우리는 못할까?

지금 스페셜티 커피 경제학에 주목하는 사람이라면 2022년 커피 한 잔 가격이 2021년보다 더 올라야 한다는 사실이 분명해졌다. 물론 소매업자들이 끊임없이 상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문제는 다른 것들보다도, 매일 마시는 커피 값이 오른다면 사람들은 화가 날 것이라는 것이다.

바리스타, 6달러 가치의 커피를 만들 이다.

2022년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바리스타가 스페셜티 커피 산업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본다. 머지않아 5달러와 6달러짜리 커피가 일반적이게 될 것이며 이는 고객들을 외면할 수 있다.

카페운영자들은 이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스스로를 교육하고, 고객 서비스 기술을 연습하고, 가격 인상에 화가 날 수 있는 사람들을 이해시킬 준비를 할 필요가 있다. 

그 뿐 아니라, 우리는 단순한 평온함을 넘어 고객의 관점에서 부정적인 상황을 받아들여 고객이 다시 돌아오게 만들고 궁극적으로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 기뻐하게 만드는 긍정적인 경험으로 재구성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하기 어려우며, 우리 모두가 한 번이 아니라 꾸준하게 해야 할 것이다.

다음 단계인 고객 서비스

고객 서비스는 2022년에 가치 있는 부분이 될 것이다. 그것은 6달러짜리 커피를 다시 찾을 가치 있게 만드는 원인이 될 것이다. 이런 것들이 왜 필요한지 스스로 교육해야 한다.

이런 격동의 시기를 우아하고 자신 있게 고객을 인도 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많은 카페가 운영을 하는데 있어 힘들어 지는 부분이 생겨날 것이다. 우리는 업계 전반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러한 주제를 중심으로 고객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야 한다.

바리스타들은 더 위대한 커피 커뮤니티와 연결하는데 있어 특별한 역할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 진정으로 긍정적인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바리스타들은 우리 산업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이러한 가격 인상을 이해하도록 도울 필요가 있다. 우리는 새로운 방식으로 열정을 공유할 필요가 있다. 바리스타들은 고객 서비스의 최전선에 있고 우리는 현장에서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그러니 다음에 이런 저런 이유로 화를 내는 고객을 마주치면 카페에서 단골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여러 노력을 시도해봐야 한다. 이 연습은 당신에게 좋을 것이고 우리에게도 좋을 것이다. 머지않아 그 기술이 필요할 것 이다.

*기사원문출처Baristas Are Crucial To Raising Coffee Prices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