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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티 커피 숍에 대한 위협: 오피스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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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미팅에 앉아 보고서를 작성하며 커피를 마시고 있는 직원들이 없다면 현대의 바쁜 사무실의 모습은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커피는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감각을 높여준다. 그렇게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생산성이 향상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업들은 이를 깨달아 더 나은 커피 시설을 직원들에게 제공해왔다. 경쟁력을 추구하는 회사들에서는 슈퍼마켓 브랜드의 인스턴트 커피가 모습을 감췄다. 대신 경영진은 주방 찬장에 커피 캡슐을 채우고 심지어 갓 볶은 커피 원두도 쌓아놓는다.

그러나 이런 트렌드는 한 가지 궁금증을 일으킨다. 사무실에서 이미 좋은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과연 점심 시간에 현지 커피 숍에 들릴 것인가? 사무실 커피가 스페셜티 카페에 위협이 될 수 있을까?

사무실 커피가 달라졌어요!

“요즘의 근로자들은 훨씬 더 많은 유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아일랜드의 로스터리이자 커피 소매점인 Coffeeangel의 소유주, Karl Purdy는 말한다. 그는 근로자들이 현재 단순히 급여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근무 환경을 기대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많은 직원들에게 좋은 커피는 근무 환경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사실, Staples 2016 근로자 커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4 명 중 1 명은 연례 휴가보다는 차라리 매일 커피를 마시는 것을 선호한다.)

더 중요한 것은, 직원이 커피 숍에서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다면, 그들은 일하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Karl은 지적한다. 좋은 커피를 제공하는 것은 현재 고용주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이다.

따라서 많은 사무실에서 커피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사무실과 이벤트 공간을 제공하는 회사인 WeWork는 초고속 인터넷, 개인 전화 부스 및 온라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든 장소에서 마이크로 로스팅한 커피도 제공한다.

또한 상업용 커피 장비 제조업체들은 사무실에서 카페 수준의 커피를 더 쉽게 추출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이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공감대를 나타냈다. 현대의 커피 메이커들은 품질, 정확성 및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Marco Jet6를 살펴보자: 사용자는  이 배치 브루어(자동화된 지능형 그라인더가 장착되어 있으며 온도 정확성, 한 컵 당 들어가는 비용을 조절할 수 있는 제어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를 사용해 자체 레시피를 설정할 수 있다. 이런 도구를 이용하면 사무실에서도 커피 음료를 준비하는 게 더욱 쉬워진다.

사실, 커피 장비에 큰 돈을 투자하기를 원치 않는 회사들조차도 여전히 직원들에게 양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Karl은 회사가 건물 내에서의 매점이나 키오스크를 아웃소싱하거나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케이터링 회사는 직원을 고용해 상업용 커피 브루어 및 장비를 공급 및 설치한 다음, 품질 기준을 유지한다.

“그들은 종종 훌륭한 장비와 멋진 커피를 아주 좋은 로스터리에서 공급 받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한다.

커피 숍들은 걱정해야 할까?

“제 경험에 따르면, 내부 스페셜티 커피 키오스크 및 매점들의 경우, 직원들이 보조금을 지원하기도 합니다”라고 Karl은 말한다. “커피는 일반적으로 무료거나 또는 전반적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커피숍들이 보통 3유로에 판매하는데 그들이 1유로에 판매한다면, 우리는 그들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 양질의 사무실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Karl은 “커피 숍은 주변 길가 또는 코너의 다른 숍들과 경쟁할 뿐 아니라 길 건너편이나 옆에, 혹은 위에 있는 사무실 건물들과도 경쟁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한다.

그래서, 해결책은 무엇일까? Karl이 말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나아질 수 있다.”

스페셜티 커피 숍은 어떻게 경쟁할 수 있을까?

그는 커피 숍의 오너는 항상 최상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카페의 분위기와 고객 서비스가 우수해야 한다.

어쨌되었건 사무실에서 좋은 커피를 제공 할 수는 있지만 거기에는 여전히 사무실의 조명과 책상, 의자가 있다.

“많은 면에서 퀄리티 있는 사무실 커피는 우리로 하여금 계속 정신차리고 있게 합니다. “Karl은 말한다. “우리는 끊임없이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커피 숍 디자인에서 바리스타 교육에 이르기까지 카페가 매력적인 공간을 창출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레이아웃, 음악 선택 및 고객과 바리스타 간의 상호 작용을 고려해보라.   다기능 온수 보일러 및 폰트인 Marco MIX같은 장비를 사용하면 커피와 차를 추출하는 동안 직원이 고객과 대면할 수 있다. 잘 훈련된 바리스타는 이 시간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서빙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

궁극적으로 성공적인 커피 숍을 지속하는 것은 고객들의 만족이다. 또한 사무실에서 이미 우수한 커피를 제공한다면 카페에서는 단골 고객들에게 뭔가 특별한 것을 제공해야 한다. “그렇기에, 멋진 커피 숍을 짓고 재능 있고 친절하며 서비스 중심의 바리스타를 고용하십시오. 그리고, 정말 잘 추출하십시오”라고 Karl은 말한다. “저는 그것이 비법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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