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World of Coffee 부산, 2024년 WBC 개최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올해 스페셜티 커피 엑스포에서 스페셜티 커피 협회(Specialty Coffee Association)는 2024년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World of Coffee event 를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porum 과 협력하여, 이 행사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한국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1회 월드 오브 커피 아시아 행사에서는 2024년 World Barista Championship 도 개최 예정이다.

WoC 부산은 2024년 6월의 대표적인 유럽 행사와 2024년 1월의 두바이 무역 박람회와 함께 수천 명의 세계적인 커피 전문가들을 끌어들일 것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왜 SCA가 이 도시에서 이 행사를 주최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박람회는 미래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 보십시오.SCA CEO Yannis Apostolopoulos and Exporum CEO Danny Shin announce World of Coffee Asia event

점점 더 많은 커피 이벤트

매년, SCA는 여러 유럽 국가에서 커피의 세계 행사를 개최합니다. 올해 세계 커피 박람회는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릴 것입니다.

이 행사는 광범위한 무역 박람회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다양한 주요 활동을 특징으로 합니다:

  • 로스터스 빌리지
  • 베스트 신제품 및 커피 디자인상
  • 생두 구매자 및 판매자 프로그램
  • 강의, 커핑 및 워크샵

또한 각 WoC 이벤트는 다음과 같은 여러 세계 커피 선수권 대회를 개최합니다:

  • World Barista Championship
  • World Brewers Cup
  • 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
  • World Roasting Championship
  • World Cup Tasters Championship
  • World Cezve/Ibrik Championship

SCA는 유럽 행사 외에도 “중동 및 그 외 지역에서 전시회 및 방문객들을 위한 최고의 커피 박람회”인 WoC 두바이를 개최합니다. 첫 번째 에디션은 2022년에 진행되었으며 올해 초에 다른 이벤트가 개최되었습니다.

SCA가 중동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 맞춘 행사를 시작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분명합니다. 빠른 경제 성장 덕분에, 두바이는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가장 잘 발달된 시장 중 하나이다. 두바이는 중동의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발전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해외 커피 사업에 점점 더 접근하기 쉬워지고 있다.

첫번째 World of Coffee Asia 행사 안내

두바이 행사 시작에 이어 첫번째 WoC 아시아 무역 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립니다.

Yannis Apostolopoulos SCA CEO는 지난달 스페셜티 커피 엑스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의 선도적인 커피 무역 박람회인 World of Coffee가 처음으로 아시아에 오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의 공식 라이센스 파트너로서 이 지역의 독특한 커피 문화에 맞춘 World of Coffee 를 생산하고 전달할 수 있는 이 프로젝트에 대해 오랜 파트너인 Exporum 과 함께 일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이 행사는 2024년 5월 부산 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열리며 스페셜티 커피 분야에서 가장 존경받고 높은 평가를 받는 대회 중 하나인World Barista Championship 의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WoC 부산은 2024년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예정된 WoC 두바이와 2024년 6월에 개최될 유럽의 플래그십 이벤트와 함께 운영될 예정입니다.

Skyline view of Busan, South Korea

새로운 시장 진출

두바이와 마찬가지로 SCA가 아시아에서 WoC 이벤트를 개최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분명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사아 커피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Research and Markets 에 따르면 2030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스페셜티 커피 시장은 15.3% 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Yannis 는 올해 스페셜티 커피 엑스포에서 “아시아의 커피 시장은 수년간 호황을 누려왔으며, 부산의 World of Coffee 는 아시아와 전 세계의 커피 회사들이 스페셜티 커피 공간에서 연결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SCA가 2023 World Latte Art, World Coffee In Good Spirits, World Coffee Roasting Championships을 올해 11월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한다는 것도 중요합니다. 당연히, 이것은 SCA가 이 지역에서 더 많은 행사를 개최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최근 동아시아 국가들의 구매자들에 의해 점점 더 많은 경매 기록이 깨지고 있다. 중국, 일본, 대만, 그리고 한국과 같은 시장의 생두 구매자들은 특히 Gesha 와 다른 희귀 커피 품종들을 기록적인 가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시장에서 고급 스페셜티 커피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커피의 프리미엄화는 특정 동아시아 국가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독점성, 희귀성 및 우수한 품질을 사용하여 브랜드 매력을 높이고 그렇지 않으면 더 저렴해질 제품의 가격을 올리는 과정입니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구매자에게 더 큰 가치감을 더하며, 그들이 커피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한국인가?

한국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2007년과 2013년 사이에, 한국의 커피 산업은 300% 성장했다. 오늘날, 한국은 세계에서 여덟 번째로 커피를 많이 소비하는 시장입니다. 게다가, 점점 더 많은 수의 한국 커피 전문가들이 최근 몇 년간 세계 커피 선수권 대회에서 수상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모모스커피 전주연바리스타가 2019 World Barista Championship 에서 1위를 차지했고, 모모스커피 추경하 바리스타와 문헌관 바리스타도 각각 2021년과 2022년 World Cup Tasters Championships 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부산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고, 한국의 수도인 서울에는 더 많은 전문 커피숍들이 있지만, 부산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유명한 로스터리와 카페로는 모모스 커피, 블랙업 커피, 웨이브온 커피, 마비스 커피 등이 있다.

The SCA and Exporum teams announce World of Coffee Busan event at Specialty Coffee Expo

매년 11,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WoC 행사에 참석하고 있고, 지역의 엄청난 스페셜티 커피 수요를 고려할 때, WoC 아시아는 2024년과 그 이후에 상당한 수의 방문객들을 끌어들일 것이 확실합니다. 게다가, 한국과 같은 혁신적인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서 일어나는 이 행사의 의미는 장기적으로 세계 커피의 미래를 형성할 것으로 보여진다.

*기사원문출처 : World of Coffee Busan will host the 2024 World Barista Championship. But why?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