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캠핑에서도 커피를 포기할 수 없다면, 카우보이 커피 레시피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개인적으로 나는 캠핑을 좋아한다. 야생의 국경에서 어린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휴대용 TV의 화이트 노이즈와 어우러지고, 목탄 냄새가 덜컹거리는 캠핑카의 배기 가스를 간신히 덮는 그 풍경이란!

푸르고 은빛의 콜라 캔들이 피어나는 쓰레기통들은 강둑을 따라 가고, 바람에선 벌레 스프레이 향을 맡을 수 있는 이런 곳에선 마술이 일어난다.

그러나 광야가 제공하는 모든 경이로움에도 불구하고, 커피는 종종 눈에 띄지 않는다.

커피 메이커 없이 커피를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단 하나에 집중하려고 한다. 문명의 울타리 그 너머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계속 즐길 수 있도록 카우보이 커피를 만드는 법을 보여 드리겠다.

dog near campfire with boiled tea in autumn forest

카우보이 커피

카우보이 커피는 대부분의 시골 요리법처럼 인터넷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탄생됐기에 저마다의 “최고의 방법”이 많이 존재한다. 당신이 얼마나 많은 설탕을 파이에 넣어야 하는지에 관한 엄마와 이모 사이의 논쟁을 기억한다면, 올바른 카우보이 커피 제조법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울지에 대한 감이 잡힐 것이다. 이런 혼동에도 불구하고, 나머지들로부터 눈에 띄는 세 가지 조리법이 있다. 단지 하나가 아니라, 세 가지 제조법(영업용 뮤직 큐)를 모두 보여줄테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스스로 결정해보라.

 

에그쉘 방식

 

 

필요한 것

  • 내열 주전자 – 녹는 플라스틱 부품이 없는 것 (나는 Granite Ware사의 주전자를 추천한다)
  • 1/4 ~ 1 컵의 커피 가루 (끓이는 고도에 따라 다름)
  • 물 4 컵
  • 달걀 껍질(요리하고 남은 것)

커피 양에 대한 간단한 메모: 고도에 따라 평소보다 조금 더 사용하고 싶을 수도 있다.

고도가 높을수록 끓는 온도가 내려 가기 때문에, 보완하기 위해, 커피 가루를 더 추가하고 싶을 것이다. 다만, 1:4의 커피 대 물 비율을 넘어서면 안된다.

1 단계 – 물을 끓여라.

주전자에 4 컵의 물을 부어 끓인다. 피할 수 있는 경우, 빨리 집어내야 하니까, 주전자를 불 속에 넣지 마라. 대신 다음과 같이 불 위의 거치대에 올린다.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근처에 있는 작은 구멍을 파낼 수도 있겠다. 이것은 커피가 완료되면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주전자를 놓을 완벽한 장소가 될 것이다.

Making coffee outside in a coffee pot on the campfire.

2 단계 – 달걀 껍질을 섞는다.

달걀 껍질을 깨서 커피 가루에 미리 뿌려라. 달걀 껍질이 얹혀있는 정도가 아니라 고루 섞이도록 한다. 계란 껍질에서 나오는 알부민 성분의 잔류물은 응고제라 커피 가루를 뭉치게 만들어 컵까지 따라 들어가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3 단계 – 냄비에 던진다.

물이 끓으면, 커피 가루와 달걀 껍질을 던져 넣고 아직 휘젓지는 않는다. 대신, 커피 가루가 가라 앉고 물이 다시 끓을 때까지 기다린다.

 

4 단계 – 추출하고 즐기라!

물이 다시 끓기 시작하면 즉시 열원에서 냄비를 뺀 다음 옆으로 둔다. 이제 할 일은 단지 커피가 침출되면서 바닥으로 가라 앉을 때까지 약 5 분 간 기다리는 것이다.

* 전문가의 팁: 커피 가루가 가라 앉지 않으면, 차가운 물을 약간 위로 부어라. 그럼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제 완성된 신선한 카우보이 커피를 서빙할 준비가 되었다! 주전자에 커피가 남아있는 경우 아까 파낸 얕은 구멍에 냄비를 놓고 주위에 흙이나 모래를 밀어 넣는다 (이 기술은 각 방식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커피에 달걀 껍질을 넣어야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기사를 확인 하라.

 

 클린 컵 방식

필요한 것

1 단계 – 물을 끓여라.

이 단계는 위의 조리법과 동일하다. 4 컵의 물을 끓여서 커피를 따뜻하게 유지될 수 있는 얕은 구멍을 판다.

2 단계 – 커피 백 준비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커피 그라인드를 양말이나 가방에 부어 넣는다. 면직물은 DIY 티백처럼 필터 역할을 하고 그라인드가 머그컵까지 따라 들어가지 않게 한다(대부분의 카우보이 커피 조리법의 불행한 특성).

3 단계 – 냄비에 던진다.

이제 커피가 끓으면 즉석에서 만든 커피 백을 준비한 다음, 주전자에 넣고 다시 끓을 때까지 기다리라.

4 단계 – 빼내고 즐긴다!

물이 끓으면 열에서 꺼내어 – 이전 조리법에서처럼 – 약 5분 동안 침출되게 둔다. 일단 커피가 침출되면,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에게 맛있는 카우보이 커피를 따라주고 커피 가루를 이에서 쑤셔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즐겨라.

이미지 크레딧 : Jeremy Riel, Flickr

 

스터링(교반) 방식

필요한 것

  • 내열 주전자
  • 1/4 ~ 1 컵의 커피 가루
  • 물 4 컵
  • 차가운 물 약 반 컵
  • 열원

1 단계 – 물을 끓여라.

이 조리법은 다른 두 가지와 달리 이미 익숙한 추출 스타일에 조금 더 가깝다. 그러나 조리법의 시작은 다른 방식들과 동일하므로 4 컵의 물을 끓여서 시작한다.

2 단계 – 물을 식힌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열원에서 물을 꺼내 차가워지도록 한다. 약 30초에서 1분 정도 그대로 두면 대부분의 커피 추출에 적절한 온도인 약 93 ° C 정도의 온도까지 내려간다.

3 단계 – 젓고 다시 젓는다.

물이 식으면 커피 가루에 부어 약 15초 동안 저어준다. 그런 다음 아까 파낸 구멍에 냄비를 앉히고 2분 동안 다시 저어 주라.  두 번째로 휘저은 다음에, 2분 더 기다린다.  이렇게 하면 커피가 침출될 시간을 충분히 주어, 콩 내부에 갇혀있는 맛있는 오일을 모두 빠져 나오게 할 수 있다.

4 단계 – 따르고 즐기라!

마지막 2분이 지나면 이제 커피가 서빙될 준비가 되었다! 간간이 휘저어 줘야 하기 때문에, 이 조리법은 에그쉘이나 클린 컵 방식 같이 잘 걸러주지 못하므로 커피 가루가 컵에 쏟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따르는 동안 조심할 것.

Camping Coffee on a Summer Morning.

신선한 카우보이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보다 산길에서의 아침을 시작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 

카우보이 커피의 맛을 즐겼는가?  그렇다면 그리스 커피도 좋아할 것이다. 여기서 우리의 제조법을 확인해보라.

캠프장이나 정글에 나와 있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지 않아도 된다는 법칙은 없다. 만약 당신이 광야에서 생존해야 한다면, 카우보이 커피를 만드는 법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 방법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캠핑하는 동안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다른 방식들도 확인해보시라.

당신이 필요로 하는 또 다른 것은 야생에서에서 커피 그라인드를 신선하게 유지하기 할 수 있는 적절한 커피 용기이다.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