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블랙 커피를 제대로 즐기는 5가지 방법 feat.방탄 커피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커피는 맛있다, 마침표.

그러나 현실적으로 생각해보자. 커피는 우리가 매일 의존하는 것에서부터 입맛에 맞는 원두를 찾기 위한 푸드 엔터테인먼트가 된다.

그리고 커피 의 소비량 이 이러한 수준으로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이젠 커피의 품질 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시간 이다.

우리가 커피를 점점 더 많이 마시면 마실 수록,  커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더 많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크림 또는 설탕 한 통을 한 주만에 비워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여기서 말하고자하는 바이다. 블랙 커피를 마시고 즐기는 법을 배워보자.

 

블랙 커피의 혜택

결론적으로 봤을 때, 블랙 커피를 (적당히) 마시는 것은 크림이나 설탕과 함께 마시는 것보다 건강하다는 것이다. 정말 놀랍지 않은가?

진지하게 말하자면, 블랙 커피는 사실상 칼로리가 없고 탄수화물도 없다. 당신의 체중을 줄이면서도 눈꺼풀을 열어 둘 수 있는 다이어트에 친화적인 에너지 음료다.

그러나 블랙 커피의 건강 상의 이익은 거기에서 멈추지 않는다.

블랙 커피는 피부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 주며 심지어 흑색 종을 예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섬유질 섭취량을 증가시키기도 한다.

물론 크림과 설탕을 덜 먹으면 체중 감량에 주요한 도움을 주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많은 혜택은 블랙 커피 에만 해당되며 설탕이나 크림을 첨가하면 의미가 사라진다.

 

블랙 커피를 즐기는 방법

이 시점에서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좋아, 블랙 커피는 나에게 좋지만 콩나물도 마찬가지다”라고. 참고로 나는 콩나물을 생으로 먹지 않는다. 왜냐하면… 음, 그것은 총체적 난국 이기 때문이다.

현실적으로는 블랙 커피를 자연스럽게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고 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우리 모두 자연스럽게 블랙 커피를 마시는 친구들을 가지고 있다. 때때로 너무 광적으로 마시긴 하지만 말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만약에 당신이 이 기사를 읽고 있긴 하지만, 당신은 어쩌면 블랙 커피를 마시기 어려워하는 그룹에 속할 지도 모를 일이다. 그리고 그것도 괜찮다.

절망하지 마시라. 블랙 커피를 좋아하게 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정말로 그럴 수 있다!

우선, 사고 방식을 조금 바꾸어 보자.

커피는 정말 그 자체로써  맛이 좋진 않다!

 

블랙 커피를 마시는 방법

우선, 좋은 블랙 커피 제조법을 찾아야 한다.

최첨단 케멕스, 프렌치 프레스, 커피 메이커 또는 어떠한 다른 방법을 사용하든 맛 좋은 블랙 커피를 얻으려면 가장 먼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제 큰 질문으로 넘어가보자: 어떻게 하면 블랙 커피를 잘 마실 수 있을까?

다음은 블랙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과 요령이다. 먼저 우리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보자.

 

블랙 커피를 만드는 방법과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

블랙 커피를 만드는 것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에 상관없이, 단순히 커피를 (알맞은 분쇄도로) 갈아서 냄비에서 끓이면 된다!

이제 블랙 커피의 맛을 유지하려면 최소한 다음 중 하나 또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당신이 필요한 것

  • 청소 장비 (스폰지, 헝겊, 세척 용액 등)
  • 독특하고 새로운 종류의 커피
  • 고품질 버터
  • 코코넛 오일
  • 바닐라
  • 시나몬
  • 카카오 파우더
  • 소금

참고:   이 모든 것들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시라. 단계들을 먼저 자세히 읽고 시도할 항목들을 선택한 다음 목록에서 필요한 재료들을 선택하면 된다.

단계적으로 진행해보자: 블랙 커피를 제대로 마시기 위한 5 가지 방법이다.

블랙 커피를 제대로 마실려면 다음 필수 단계들을 따르라.

 

1 단계. 청소, 청소, 청소

먼저 커피 메이커가 깨끗한가?

커피는 많은 청소거리를 남기진 않지만, 적어도 한 번씩은 커피 메이커를 청소해줘야 한다.

케멕스를 문지르거나 프렌치 프레스 필터의 나사를 풀고 씻어낸다.  커피 메이커에 세제를 흘려 보낸다…

커피 메이커를 왜 청소해야 할까?

답은 간단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잔해물이 들어오고 청소하지 않으면 나중에 커피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커피 메이커에 약간의 잔여물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다. 그 이상한 맛을 크림으로 감추고 있다고 해서 블랙 커피를 마실 때 그 맛이 마술처럼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커피 머신을 청소하는 것은 좋은 첫 걸음이다 – 말하자면, 당신이 저질렀던 커피 실수들을 리셋”하는 것이다.

 

2 단계. 커피 실험하기

과거에는 일반적인 “카페”의 맛만 느낄 수 있다면 만족했지만 실제로는 커피에 크림을 넣는 순간 모든 맛이 동일해졌다.

더 이상 그래선 된다.

이젠 당신의 커피 풍미 팔레트를 확장할 때이다. 결국 이것은 커피 파우더로 블랙 커피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기사가 아니다.

블랙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잘 볶은 커피 콩 의 맛있는 힘을 받아 들여야한다.

조금 모험을 해보자. 밖으로 나와서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커피를 찾아보자. 다른 로스터리에서 오는 커피의 다양한 풍미들을 작은 커피 백으로써 시도해보고 가장 좋아하는 맛들을 참고해보자.

선택지를 한 손에 꼽을 만큼 좁힐 수 있다면, 그 원두들을 교대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쩌면 아침과 오후, 매일 또는 매주마다 원두를 교체할 수도 있을 것이다.

재미있게 만들어라! 그렇게 하면 각 커피를 기대할 수 있다.

커피의 특정 종류는 제쳐두고서라도 진한 로스트, 가벼운 로스트, 분쇄도, 아라비카 혹은 로부스타 원두 등의 문제가 남아 있다.

프로의 팁

가능한 경우 신선한 커피를 사용하라 (예를 들어, 자신이 직접 간다던지 말이다). 커피가 과일 그릇에 담긴 곰팡이 핀 과일처럼 “썩진”않지만, 여전히 커피 나름의 방식으로 악화되며, 커피 맛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각하게 줄어든다. 블랙 커피를 마시려면 신선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3 단계. 방탄 커피로 시작하기

방탄 커피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가?

정확히 “블랙” 커피는 아니지만 크림과 설탕과 같은 건강에 좋지 않은 옵션을 집중적으로 배제하여 컵에 최소한의 강한 첨가물만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방탄 커피를 만드는 것은 정말 쉽다.

찻 숱가락 한 개 또는 두 개 분량의 코코넛 오일과 고품질 버터를 넣으면 된다. 그 후, 믹스하거나 섞어 주면 좋다.

일단 풍미의 변화에 익숙해지면 아침에 방탄 커피를 마시고 오후에 블랙 커피를 마시는 식으로 교대할 수 있다.

프로의 팁

코코넛 오일과 버터 대신에 MCT 오일과 버터 기름을 더 건강하게 첨가 할 수 있다.

 

4 단계. 설탕을 빼내기

여기서 첫째로 명심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천천히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건 경주가 아니다! 당신은 커피의 제조 경로 (및 당신의 커피 잔)에서 설탕을 빼낼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있다.

하나의 과정으로 만들자.

커피에 얼마나 많은 설탕을 넣는지 측정하고 그것을 20% 정도 줄여보라. 며칠 또는 일주일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줄이라.

당신이 미처 알아차리기도 전에, 커피에서 설탕에 대한 필요성을 잊게 될 것입니다! 해냈다.

프로의 팁

바닐라 추출액, 시나몬 파우더 또는 단맛을 들이지 않은 카카오 분말을 설탕의 대체물”로 추가하라. 이것은 설탕이 가지고 있는 단맛의 부재에서 관심을 돌리는 것을 돕고 커피 만드는 것을 재미있게 유지할 수 있다.

 

5 단계. 약간의 소금을 추가하기

소금? 뭐라고?

그렇다, 정확히 들었다.

완벽한 생일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소금 한 티스푼과 같이 약간의 소금이 쓴 맛을 없애고 블랙 커피를 훨씬 더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블랙 커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저어 맛을 더하라.

아직도 쓴다면?

완벽한 비율이 될 때까지 소량의 소금을 계속 첨가하면 된다.

프로의 팁

더 큰 용량의 커피 배치를 추출하고 “시음 컵”을 따른다. 여기에 소량의 소금을 추가하여 여러 번 마셔본다. 어느 지점에서 가장 맛있는지 기록하라. 일단 취향을 넘어서서 너무 많은 소금을 넣었으면, 버리고 새 컵을 부어 정확한 양의 소금을 넣으라.

 

변화에 대한 준비가 되었는가?

여기에 5가지 단계로 입맛을 변화하고 블랙 커피를 마시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블랙 커피로 전환할 준비가 되었는가?

기억해라, 이것은 경주가 아니다. 시간을 가져라. 당신을 위해 알맞을 것이라고 느끼는 옵션을 선택하고 사용해보라.

그리고 물론 … 우리와 함께 경험을 공유해보시라 (그리고 블랙 커피로의 전환을 생각하는 사람 그 누구나 하고도)!

우리는 그 과정이 과연 어떻게 진행되는지 진심으로 알고 싶다.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