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에티오피아, 첫 컵 오브 엑셀런스 개최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컵 오브 엑셀런스 (Cup of Excellence, COE)가 2020년 3월, 에티오피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 행사는 ACE 연맹 (Alliance for Coffee Excellence), 에티오피아 커피 및 차 홍보 개발청, 미국 국제개발처, FTFE-VCA (Feed the Future Ethiopia Value Chain) 조직 간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가능하게 되었다.

FTFE-VCA 조직 책임자인 이안 체스터만 (Ian Chesterman)은 “거래소, 협동조합, 커피 노조 등을 통한 전국의 커피 거래는 신속하고 긍정적이었습니다. 처음부터 민간 및 공공 부문 간의 개방형 협업을 우선시하는 결정은 모든 이해 당사자들, 특히 소규모 자작농들에게 시장 경쟁에서의 우위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COE는 에티오피아 커피를 널리 알리고 에티오피아의 소규모 자작농들을 위한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회들을 자극할 것이다.

“COE 대회가 마침내 최고의 천연 커피가 생산되는 원산지에 이르렀습니다.” 커피 생산자인 Zenabu Alem가 소감을 밝혔다. “제 커피로 대회에 출전하는 것을 고대합니다.”

에티오피아 커피 및 차 홍보 개발청의 Adunga Debela 박사는 COE가 에티오피아 커피를 전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무대와 에티오피아의 소규모 자작농들이 교류하기 위한 통로를 개방할 것이라고 말한다.

“커피는 우리에게 단지 돈벌이를 위한 농작물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 전통의 일부이며 에티오피아 사람들의 일부입니다. COE 대회는 세계 시장을 위한 홍보 도구가 아니라 에티오피아 국가의 흥미진진한 행사이기도 합니다.”

1200년 전 처음으로 발견된 에티오피아의 커피는 현재 6000 가지가 넘는 품종들을 자랑하며 95%의 커피들이 유기농인 것으로 여겨진다. 에티오피아는 연간 커피 생산량이 50만 톤을 초과하는 아프리카 최대 커피 생산국 중 하나이다.

“창립 후 20여 년 동안, COE 대회를 커피의 발상지로 가져오는 것이 오랜 꿈이었습니다. 에티오피아는 태초적인 커피들의 원산지를 대표하는 국가입니다. 에티오피아에서 운영되는 COE 프로그램을 통한 시합 및 경매를 통해 세계 시장에 진입해야 하는 소규모 농민들을 더 많이 찾고 보상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ACE 연맹의 대린 다니엘 (Darrin Daniel) 전무 이사는 이와 같이 전했다.

COE는 특정 국가에서 최고 품질의 커피를 찾는 대회다. 매년 수천 개의 커피가 심사를 위해 제출되며, 우승하는 커피는 글로벌 온라인 경매에서 프리미엄 가격으로 판매되어 경매 수익의 대부분이 농민에게 전달된다.

COE에서 수상하는 모든 커피는 3 주간의 대회 기간 동안 최소 5 번 이상 커핑된다(상위 10개의 커피는 또다시 커핑된다). 수백 가지의 커피들을 그 특성에 따라 냄새를 맡고, 맛보고 판단하는 자리이다.

COE는 새로운 커피를 발견하고, 커피 재배자에게 보람을 주며, 1999 년부터 커피들을 위한 시장을 창출 해왔다.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