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인스턴트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는 4가지 방법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당신이 커피 애호가이든, 커피 전문가이든 여러분은 가장 만족스러운 커피 한 잔이 선명하고 신선한 맛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커피 한 잔을 끓일 시간이 없다면 어떨까? 또는 여러분이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 추출할 장비를 가져올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 요즘은 그 어느 때보다도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도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오늘은 고민 없이 즉석에서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를 마실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정리했다.

 

Countless options exist today for specialty instant coffee that is just plain tasty. Photo by Steeped Coffee.

동결 건조 스페셜티 커피

최근 몇 년 사이, 추출이 편리하면서도 맛도 좋은 동결 건조 스페셜티 커피가 등장했다. Swift Cup Coffee 와 The Barn의 협력 사례를 살펴보자.

The Barn은 시즌별 고품질 커피를 소싱하고 로스팅하며, 파트너 농장과 직접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Swift Cup은 동결건조를 통해  커피를 천천히 건조하기 전 독점적인 과정을 통해 커피를 만든다. 이는 커피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해 준다.

각각의 팩에는 더블 에스프레소가 담겨있다. 머그잔에 팩을 넣고 물 250ml를 담거나 5oz를 두 번에 나눠 부은 뒤 마시면 된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이 동결건조 스페셜티 커피는 녹차와 매우 비슷한 화씨 167도에서 175도의 수온에서 가장 잘 우려진다.

 

The Barn has partnered with Swift Cup for their freeze-dried coffee options. Photo courtesy of The Barn.

티백에 담긴 스페셜티 커피

티백에 담긴 커피는 새로운 콘셉트가 아니다. 사실, 이러한 커피는 꽤 오래 전부터 있었다. 이 중 가장 좋은 사례는 Steeped Coffee이다.

Steeped Coffee는 커피 티백을 신선하게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이는 100% 스페셜티 커피로 만들어지며 모두 퇴비로 만들 수 있다.  이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 Steeped Coffee 커피 티백을 일반적인 10oz 컵에 넣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뜨거운 물을 그 위에 천천히 붓고, 저은 뒤 5분간 담가두면 된다. 그럼 바로 마실 수 있다.

 

급속 냉동 스페셜티 커피

이것은 말 그대로 녹이는 커피이다. Cometeer는 처음이자 유일한 급속 냉동 스페셜티 커피이다. 이는 로스팅되어 있고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캡슐에 밀봉된 고품질의 커피 원두로 만들어진다. 이 캡슐들은 최고의 풍미를 유지하기 위해 진공상태에서  화씨 -321도로 급속 냉동된다.

커피를 마실 준비가 되었다면, 얼린 퍽을 컵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붓는다. 몇 분 안에 모든 맛과 향이 온전한 신선한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다. 아니면 커피 퍽을 녹여서 아이스 커피, 커피 칵테일 그리고 베이킹 소스들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Cometeer는 드라이아이스로 포장하여 도착하며 실온에서 24시간, 냉장고에서 최대 3일까지 보관할 수 있다.

 

Cometeer is specialty instant coffee that is flash-frozen. Photo courtesy of Cometeer.

스페셜티 커피 농축액

마지막으로 커피 농축액이 있다. 이것은 번거로움 없이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또 다른 좋은 옵션이다.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브랜드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OneBy Coffee이다.

OneBy Coffee의 콜드브루 농축액은 250ml 병에 들어 있으며, 각각의 테이블 스푼은 커피 한 잔의 카페인 함량을 가지고 있다. 이를 마시기 위해서는 뜨겁거나 차가운 액체에 액상을 첨가하여 즐기면 됩니다.

 

Specialty instant coffee concentrate typically comes in cold-brew format. Photo by Jakub Dziubak for Unsplash.

 

이러한 모든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는 매우 편리하고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으며, 집이나 하이킹, 호텔 방 또는 비행기 안에서도 다양한 환경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들 모두가 아주 맛있는 커피 한 잔을 가져온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원문 출처: https://www.baristamagazine.com/four-ways-to-drink-amazing-specialty-instant-coffee/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