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2022년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 개최지 발표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2022년 세계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World AeroPress Championship)이 12월 1일 부터 3일 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된다. 올해 월드 파이널(World Final)은 대회 14년 역사상 처음으로 캐나다에서 치뤄지는 대회이다.

밴쿠버는 커피 문화로 오랫동안 명성을 쌓았으며 커피 애호가와 아웃도어를 즐기는 이들이 가장 가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도시 중 하나이다. 이번 월드 파이널은 처음으로 3일 동안 열리며 관람객과 대회 참가자를 위해  커피로 가득한 활동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은 세계 최고의 에어로프레스 커피를 찾기 위해 만든 글로벌 커피 대회이다. 각각의 시즌은 60개국에 걸쳐 독립적인 호스트가 운영하는 지역 및 국가 대회로 구성되며, 이는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 파이널로 마무리된다.

대회는 멀티 라운드 녹아웃 방식(multi-round elimination tournament)으로 치뤄지게 되는데 각 라운드에서는 세 명의 참가자가 서로 대결하며 에어로프레스를 사용하여 동시에 한 잔의 커피를 추출한다.

심사위원은 각각의 커피를 평가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가장 좋은 커피를 선정한다. 셋을 세면 심사위원들은 동시에 가장 좋아하는 커피를 가리키며 승자는 다음 라운드로 이동하고 패자는 탈락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계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 원문: https://www.beanscenemag.com.au/2022-world-aeropress-championship-location-announced/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