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커피 트레일러, 어떻게 만들죠?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본 기사는 모드바코리아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모드바와 같이 혁신적인 제품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제품을 사용하는 굉장히 재미있고 신기한 사례들을 접하게 됩니다(모드바 레이스트랙을 본 적 있으신가요?).  그 중 최근 저희 눈에 들어온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트레이드크패프트 아우피터스Tradecraft Outfitters의  이동식 커피 트레일러 입니다.

모드바는 이동식 커피 트레일러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해당 담당자에 연락을 취해보았고, 이상을 현실로 가능케한 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보았습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아이디어의 진화

처음 트레일러는 2017 Specialty Coffee Association Expo를 위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는 거의 박람회나 특별 이벤트에서만 사용되었고요. 하지만 저희는 대중들에게 더 튀고 트레일러가 보다 많은 곳에서 사용되기를 원했습니다.

tradecraft coffee trailer

tradecraft, coffee cart, trailer, modbar

첫 번째 버전:

처음에는 백엔드에 2개의 모드바 푸어 오버  시스템Modbar Pour-Over systems  및 카운터탑 드레인 트레이와 피처린서를 설치했습니다. 트레일러의 측면에는 4개의 맥주 탭을 설치했습니다.

처음 몇 번의 성공적인 행사 이후 저희는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가 무엇이 좋았고 무엇이 어떻게 부족했는지, 우리를 더 잘 알리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그 첫 카트 이후 굉장히 많은 교훈을 얻었죠.

tradecraft, coffee cart, trailer, modbar

두 번째 도전:

가장 최신 버전의 트레일러도 첫 버전과 마찬가지로 모드바가 뒤에 설치되어 있고(개선된 점 몇 가지 포함), 총 8가지 음료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두 번째 버전은 전체적인 모드바 에스프레소 셋업full Modbar espresso setup과 싱글 푸어 오버, 드립 트레이 및 바리스타가 필요한 모듈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버전은 이전 마이애미에서 참석하게 된 이벤트에서 굉장히 좋은 결과를 안겨주었고 현재는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최종적으로 점검 중입니다.

또한 우리는 현재 LA에 있는 트레일러에 대한 작업을 시작했고 곧 세상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매우 짜릿한 일이 곧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tradecraft, coffee cart, trailer, modbar

 

나만의 커피 카트를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필요한 기술이나 허가는 무엇일까요?

개인의 커피카트를 만들고 싶다면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실수를 방지하고 돈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돈이 많이 든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더 나은 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 경험을 통해 저희가 직접 배운 것들이 있습니다:

  • 면허/허가: 아직까지 이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본 적이 없습니다. 트레일러는 차량으로 정식 등록되어있고 샘플링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터시스템 및 음식에 닿는 모든 부품은 NSF에 평가되어 있어 추후 외부 행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우리가 이것을 공식적인 환경에서 사용하고자 했다면, 푸드트럭 업계에서 통용되는 동일한 방식으로 등록과 검수를 거쳐야 할 것입니다.(미국의 사례이므로 국내 법에 대하여서는 따로 관할구청 등에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역주)
  • 전원: 저희는 처음부터 최대한 간소화 했습니다. 트레일러의 모든 부품은 110V 전원을 사용하고 문제가 생길 경우 다른 발전기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물 공급: 워터시스템은 직접 디자인하고 제조하였습니다. 리필 없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30갤런(약 114L)의 양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모드바 유닛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될 수 있는 워터서플라이 시스템을 위해 이러한 점들을 개선해야 했습니다 (물론 경제적이어야 하고 쉽게 수리가 가능해야 합니다).

tradecraft, coffee cart, trailer, modbar

그렇군요, 그런데 저 용은 누가 그려주는 건가요?

저희 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및 일러스트레이터인 Anna Lisa Schneider가 저희 모든 그래픽을 담당합니다! 그녀의 더 많은 작품은 인스타그램에도 있으니 원하시면 확인해보세요.

기사 원문 출처: THE MAKING OF – TRADECRAFT’S MOBILE COFFEE TRAILER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