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Officine Fratelli Bambi : Inside The True Artisan Heart Of La Marzocco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몇 주 전, 이탈리아 피렌체에 위치한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업체인 라마르조코(La Marzocco)의 Accademia Del Cafe Espresso 을 방문했다.  글로벌 방문자 센터, 인터랙티브 박물관, 교육 허브 및 브랜드 플래그십 을 갖추고 있는  Accademia Del Cafe Espresso 내부 중 Officine Fratelli Bambi 를 기사로 작성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12

두 층의 계단을 내려가면, cupping lab 과 원예 정원 아래에, 여느 곳과 다른 전통적인 에스프레소 제조 공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숨겨져 있지만 이 공간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과 에스프레소 머신의 전통과 기술에 대해 궁굼해 하는 사람들 그리고 옛 방식과 현대 기술의 융합을 추구하는 진정한 이들에게 주요한 매력이 되고 있습니다. 15년 동안 커피 문화에 대해 글을 쓰면서 커피 문화의 표본과 같은 것을 본 적이 없다. 오늘날 세상에 정말로 비슷한 것이 있는지 확신할 수 없었다. 이곳이 오픈되는 순간 이 공간을 보고 경험해보고 싶어 안달이 났으며, 오늘 Sprudge 는 여러분을 완전히 특별한 장인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 공간으로 안내하게 되어 흥분을 감추지 못합니다. 이곳에서는 장인의 손으로 만든 솜씨와 전통적인 도구들이 라마르조코의 최신 기술과 융합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Officine Fratelli Bambi 사무실입니다. 라마르조코와 Officine Frateli Bambi 의 수석 디자이너인 Stefano Della Pietra 는 “물론 이전에도 맞춤 제작을 해왔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디자인 허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연구 개발과 맞춤 제작이 이탈리아의 피렌체에 계속 머물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08

전통적인 방식으로 작업하면 Officine Frateli Bambi(Stefano Dello Pietra, 장인 Lorenzo Carcasci, Lorenzo Santoni, and Jody Pacini)의 팀이 La Marzocco 의 전통적인 디자인 유산과 연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 5명의 숙련된 기술자들로 구성된 장인인 이 팀에서 손으로 자르고 구부리고 용접하고 연마하고 있습니다. 최종 결과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위한 아틀리에처럼 느껴지며, 이탈리아의 재단사 전통(특히Pitti Uomo의 고향인 피렌체에서 강한)을 활용하여 강철로 작업하는 마스터 재단사처럼 디자인과 패턴으로 글자뜻대로 “이목을 끌고 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15

직선은 거대한 날로 자르고, 보다 명확한 선은 가위와 가는톱으로 자릅니다. Stefano Dello Pietra 는 스테인리스강, 알루미늄, 구리 및 황동의 원료를 작업할 때 “금속마다 설계를 다르게 실현하는 데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모든 물질은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14

1년에 약 25대의 기계를 생산하며, 일부 작업은 소규모 팀 내에 위임할 수 있지만, 더 어려운 작업은 숙련된 디자이너 한 명이 관리합니다. Scarperia 에 있는 La Marzocco 의 주요 제조 시설에서 Linea Mini 와 Micra 를 생산하는 초현대식 최첨단 설계와 비교하여 확실히 더 전통적으로 작업되는 공정으로 이어집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05

모듈식 칼날이 장착된 벤딩 기계는 금속을 벤딩 및 코너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빈티지 장비는 수동 레버 제어로 작동되므로 높은 정확도를 보장합니다. Dello Pietra는 “어떤 것도 페인트로 숨길 수 없기 때문에 광택 스테인리스강으로 작업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기계 자체는 1960년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Officeine Frateli Bambi의 다른 장비들은 훨씬 더 오래 전인 1950년대 전후의 장비로 보입니다. 다른 기계는 “반지름 벤더”라고 불리며 일련의 기계 크랭크로 표시되며 이탈리아 할머니가 파스타를 만들 때 사용하는 것과 약간 유사합니다. 이것은 Officine Frateli Bambi 팀이 평평한 금속으로 완벽한 실린더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데, 이것은 단순하면서도 보기에 놀라운 것입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13

이 제조 공장의 현장에는 컴퓨터가 한 대도 없습니다. 마치 20세기의 장인 에스프레소 머신 디자인 시대로 되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표면 아래에는 기술적인 영향력이 그대로 존재합니다. 3D 도면은 아래층의 별도의 방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현대 기술의 정밀도를 활용하여 빈티지 장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avia University 와의 특별한 파트너십을 통해 라마르조코는 맞춤형 성형된 단일 조각을 포함하여 스테인리스강 인쇄 부품에 최첨단 3D 금속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이 프린터는 필요에 따라 공장에서 직접 연마되고 마감됩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03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04

우리는 가공된 머신을 만나게 되는데, 이 머신은 망치로 성현된 알루미늄으로 코팅되어 거의 3D 곡선 효과를 냅니다. 이것은 복잡한 작업의 결과입니다. 방사형 굽힘 및 경사, 재료를 고정하여 둥글고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천천히 브러시 처리하여 정제합니다. 용접은 프로세스의 중요한 부분이며, 완벽한 용접은 신중한 작업입니다. Stefano Dello Pietra 는 “금형이나 플라스틱으로 작업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절단과 용접을 정확하게 할 수 있는 만큼 더 많은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방식으로 사물을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 장인의 작품은 우리의 DNA에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머신의 장인적인 실현입니다.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수제작’이라고 말할 때, 모두가 이해하는 것은 다르지만, 여러분이 여기에 오면 그것은 명백해 집니다. 당신의 마음을 숨길 수 없을 것입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07

여러분 자신을 에스프레소 머신의 팬으로 생각한다면, 여러분이 완성된 제품의 좋은 사진을 좋아하는 만큼 에스프레소 기술의 역사와 문화를 매 순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피렌체의 Accademia Del Cafe Espresso 를 방문하는 것이 여러분의 다음 여행의 행선지가 될 것입니다. 지구상에 똑같은 제품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층에서,Officine Fratelli Bambi 에서 일하는 진정한 장인들 사이에서 이와 같은 마법이 일어납니다.

la marzocco ofb sprudge feature 2023 11*기사원문출처 : Officine Fratelli Bambi: Inside The True Artisan Heart Of La Marzocco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