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

블렌더 없이 집에서 제대로된 아이스 커피 만드는 법!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집에서도 거품이 풍성한  맛있는 아이스커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집에 블렌더는 물론 에스프레소머신도 없다면? 가진 게 인스턴트 커피뿐이라면?

인도의 한 매체가 소개한 이 레시피와 함께라면, 이제 집에서도 거품이 얹어져 부드럽고 맛있는 커피음료를 만들어볼 수 있다. 아주 쉽고, 간편하게! 어느 정도냐하면, 맥심 커피 믹스만 먹는 우리 엄마 집에서도 색다른 커피 음료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시원한 냉커피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료. 특히 요즘처럼 찌는 듯이 더운 날씨에 얼음이 찰랑이는 냉커피 한 잔이면, 천국이 따로 없다.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조차 맛있게 먹는 달달한 아이스커피! 부드럽고 시원한 커피거품과 얼음의 조화는 마치 어린 시절 그렇게 좋아하던 더위사냥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기도 하다.

여기, 블렌더 없이 달달하고 시원한 커피 음료를 입안 가득 채울 수 있는 레시피가 있다. 블렌더는 커녕 믹서기도 없다고 해서 실망하지 않아도 된다. 누구나 쉽게 집에서 블렌더 없이 이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아주 심플한 레시피가 바로 이것이다.

Cold-coffee without a blender at your home

 

재료

인스턴트 커피 가루, 차가운 우유, 설창, 각얼음 몇 개

준비

  1. 컵에 2 티스푼 분량의 커피가루와 설탕 약간, 그리고 2 테이블 스푼 정도의 우유를 넣는다.
  2. 스푼을 이용해 색깔이 변하고 거품이 생성되기 시작할 때까지 힘차게 섞는다.
  3. 5~7분 가량 반복하면서 남아있는 우유를 커피 거품 속으로 부어넣으면서 잘 저어준다.
  4. 가장 좋아하는 잔에 커피를 붓고 각얼음을 넣어준다.

혹은

오랫동안 젓는 것이 싫다면? 그렇지만 여전히 커피 위에 거품은 원한다면? 걱정하지 말 것. 또 다른 쉬운 방법이 있다.

집에 있는 쉐이커를 사용하면 훨씬 쉬울 뿐 아니라 시간도 절약된다. 설탕과 커피, 차가운 우유를 쉐이커에 넣고 흔들기 시작한다.

강도를 높이면서, 쉐이커에 각얼음도 넣을 수 있다. 쉐이킷, 쉐이킷! 5분 정도면 먹을 준비는 완료! 마무리로 음료 표면에 커피 가루를 살짝 뿌려주는 것도 좋다.

+
다양한 풍미의 아이스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초콜릿 시럽이나 코코아 파우더, 초코칩, 헤이즐넛 파우더, 바닐라향, 혹은 아이스 크림이나 다른 당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넣으면 맛을 더해줄 수 있다. 아이스 커피에 이 중 어떤 것이든 얹어보자. 아니면 이 모든 것을 다 얹어도 집에서 카페 분위기를 내는 데는 제격일 것이다!

 

 

기사 원문 출처Here’s how you can make cafe-styled cold-coffee without a blender at your home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