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라마르조코, 리네아 미크라 공개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라마르조코는 평생동안 라마르조코 가족의 일원이 될 홈 바리스타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머신이 어떻게 설계되었는지 설명한다.

라마르조코는 지난 11월 10일 이탈리아 피렌체에 위치한 ‘아카데미아 델 카페 에스프레소(Accademia del Caffè Espresso)’에서 새로운 ‘리네아 미크라(Linea Micra)’의 출시를 생중계했다.

라마르조코의 ‘리네아 클래식 S’의 축소된 버전으로 디자인된 새로운 슬림라인 머신은 2008년에 처음 출시된 GS3와 2015년 출시된 리네아 미니를 이어 그들의 1그룹 라인업에 포함되었다.

“라마르조코는 리네아 미크라의 출시로 인해 소비층의 범위를 넓히고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라마르조코를 더 광범위한 공간, 장소, 기회를 열어 줄 것이다.” 라고 라마르조코 홈의 국제 세일즈 매니저 Nick Mifsud는 말했다.

“리네아 미크라는 여전히 피렌체에서 수제작으로 만들어지며, 여전히 당사의 상업용 모델과 동일한 부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당신은 이를 당신의 부엌에 있는 카페 겸용 머신이나 작은 상업용 머신으로 착각하지 않을 것이다. 미크라는 라마르조코 홈에서 보고 싶은 가장 순수한 형태의 가정용 기계이다.

“이 머신의 퍼포먼스는 홈 바리스타의 요구에 맞춰 조정되었다. 이는 집에서도 커피를 만들고, 매번 더 좋은 컵을 만들기 위해 고안되었다.”

리네아 미크라는 스팀 보일러를 감싸 온도 안정성을 개선하는 프리히터, 컨버터블 포터필터 등 새로운 혁신과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싱글 스파우트나 더블 스파우트를 교환할 수 있으며, 바텀리스를 사용하기 위해 분리할 수 도 있다. 탈착식 스파우트는 외과용 및 병원 장비에 사용되는 첨단 폴리머 소재로 만들어진다. 이는 낮은 열팽창, 온도 안정성을 보장하며 수분 흡수, 노화, 부식, 마모 및 얼룩에 강하다.

“전통적인 스테인리스 포터필터는 상업적인 환경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포터필터를 가열하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그만큼 에너지가 더 많이 소모된다. 첨단 폴리머를 사용하면 열 질량이 감소하여 포터필터를 빠르게 가열할 수 있다. 약 5분 만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에너지 사용량이 줄어든다.”고  Nick은 말한다. “가열 시간이 단축된다는 것은 상업용 머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첫 번째 샷을 버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섀시 위에는 완전히 새로운 엔지니어링 및 설계된 머신이 있다. PID 온도 제어 기능이 있는 이중 절연 보일러의 위치는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물탱크는 쉽게 탈거하거나 청소 또는 물을 비울 수 있도록 전방을 향한다. 추출패들 액추에이터를 이용해 추출을 할 수 있고 드립 트레이의 폐수 레벨 표시기는 사용자가 언제 통을 비워야 하는지 보여준다.

“리네아 미크라는 단순히 더 저렴한 가격에 미니를 축소시킨 것이 아니다. 사실 리네아 미니보다 30% 더 작다. 홈 바리스타의 요구에 가장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라고 Nick은 말한다. “그것이 바로 이 머신이 시장의 다른 모든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쿨 터치 스팀 완드는 가정용으로 개조되었다. 리네아 미니의 1.2mm 구멍과 상업용 머신의 1.5mm 구멍과는 반대로 스팀팁 끝에 1mm 구멍을 통해 고품질의 스팀을 만들어 낸다.

“이것은 스팀의 강도를 늦춰서 홈 바리스타들이 적절하게 텍스처를 익힐 수 있고 갑자기 당황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여전히 놀라운 카페 스타일의 우유를 얻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하다.”라고  Nick은 말한다.

리네아 미크라의 새로운 전자 보드 덕분에 원격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IoT 기능이 제공되며,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라마르조코 홈( La Marzocco Home)’ 앱을 통해 제공된다.

앱은 온도 관리, 자동 온/오프 제어 및 새로운 스팀 압력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3가지 압력 레벨을 활용해 편리하고 능력에 맞는 스팀 압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통찰력을 가진 정보와 비디오 링크가 추가된다. 또한 샷 타이머와 청소 주변의 지원 시스템이 있는 백플러시 프로그램이 있다.

라마르조코 호주 지사는 홈 레인지를 직접 탐험하기 위해 멜버른과 시드니에 전용 스튜디오를 개설했다. 고객들은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바리스타 기술을 향상시키거나 머신을 직접 테스트 하는 것에 대한 일대일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우리는 정말 친숙한 환경을 만들고 싶었다. 당신은 상업용 머신의 쇼룸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가정용 부엌에 들어가는 것이다. 그리고 공간은 그렇게 느끼도록 설계되었다.”라고 Nick은 말한다.

“홈 바리스타의 경우 제품을 현장에서 볼 수 있고, 까맣게 칠해진 스테인리스 벤치가 아닌 아름다운 따뜻한 목재와 같은 다른 기기 및 재료와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모양과 크기의 주방에 맞도록 설계되었다.”

Nick은 또한 홈 스튜디오를 연결하여 홈 여정에 전념하는 라마르조코의 커피 로스터 파트너를 더 많이 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한다.

그는 새로운 리네아 미크라가 “업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정교하고 최고 품질의 국내 수공예 제품”이라는 점을 라마르조코가 높이 평가하면서도 정작 강조하고 싶은 것은 라마르조코와 연결할 때 받는 가치라고 말한다. 그것은 제조업체의 경험과 지식, 서비스, 교육, 에너지 및 열정으로 확장된다.

“라마르조코 홈은 팀 내에 있는 팀이다. 홈 비즈니스에만 전념하는 4명의 전담 직원이 있다. 가정과 상업용을 넘나들며 책임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우리는 라마르조코 머신을 어디에서 구매하든 관계없이 소비자들이 삶에 대한 지원을 느끼도록 하고 싶다. 이 모든 것은 라마르조코의 헌신과 서약의 일부이며 진심이다.”라고 Nick은 말한다.

“제품 및 브랜드로서의 라마르조코 홈에 대한 사전 판매 조사부터 제품 배송, 설치, 조정, 서비스, 판매 후 소비자가 가질 수 있는 질문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진행된다.”

라마르조코는 사람들의 집에서 편안하게 머신을 수리할 수 있는 라마르조코 홈 서비스 기술자를 포함해 홈 바리스타가 가질 수 있는 질문을 지원하고 답변할 준비가 된 전담 팀을 보유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라마르조코 홈과 가정용 커피 머신을 사는 것의 차이점이다.”라고 Nick은 말한다.

“우리는 상업용 등급의 럭셔리 제품에는 직접 관리가 필요하다고 믿는다. 모든 기술 서비스에는 사람들이 커피를 만드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도 함께 제공된다. 우리의 커피를 사랑하는 기술자들은 항상 더 나은 커피를 만들기 위한 팁을 공유할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의 목표는 방문할 때마다 더 좋은 커피를 만드는 것이다.”

홈 바리스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전용 머신을 만들려는 아이디어는 팬데믹 이전에 시작되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수년간의 개발과 엔지니어링을 거쳐 라마르조코 호주지사의 전무이사인 Barry Moore는 사람들이 커피 여정에서 조금 더 일찍 라마르조코와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놀라운 기회이자 특권이다. 우리는 홈 바리스타가 머신에서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얻길 원한다. 우리는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접근 방식과 서비스를 취하고 동일한 모델을 홈 바리스타에게 적용하되 개인화하고자 한다.”라고 Barry는 말한다.

“홈 커피 소비는 여전히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홈 바리스타는 원산지와 플레이버 프로파일에서 정교함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와인의 여정과 매우 유사하다. 결과적으로 홈 바리스타가 커피 여행을 계속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여전히 있따. 그들이 라마르조코를 사용하기 시작했든 아니든, 우리의 목표는 그들이 집에서 커피를 만드는 열정에 빠져들고 미래에 그들과 연결할 방법을 찾는 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우리를 신뢰하고 라마르조코의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길 바란다.

리네아 미크라는 라마르조코 홈을 통해서만 독점 판매된다.

*원문 출처: https://www.beanscenemag.com.au/la-marzocco-unveils-the-linea-micra/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