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에서 블랜드 원두를 사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스페셜티 커피 블랜드 원두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다양한 단일 원산지 커피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블랜드 원두를 개발하는 것은 로스터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는 새롭고 일관된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Mayorga Coffee의 설립자이자 CEO인 Martin Mayorga 와Mayorga Coffee 의 커피 책임자인 Eduardo Choza 를 만났다. 그들의 더 많은 통찰력을 읽어보십시오.

A Mayorga Coffee roaster dispenses roasted specialty coffee beans into a cooling tray.

스페셜티 커피 블랜드 원두가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블랜드 원두는 일관성과 균형 잡힌 풍미 프로파일로 갖고 있다.  이로 인해 오랫동안 전 세계 많은 커피숍에서 사용되었다. 하지만 전통적으로 블랜드 원두는 스페셜티 커피 분야에서 나쁜 평판을 받은 경우도 있었다.

수년간 스페셜티 커피 전문가와 소비자 모두 단일 원산지 커피를 선호해왔다. 대부분 추적 가능하고 투명한 커피에 대한 수요 증가의 결과이다. 이것과 함께, 단일 원산지 원두는 커피의 독특한 향미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궁극적으로, 더 독특한 맛의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Martin 은 “블랜드 원두는 낮은 품질의 커피를 감추는 방법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최근 스페셜티 커피 블렌드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이것은 분명히 사실이 아니다.

이는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WBC)과 월드 브루어스 컵(WBRC)과 같은 최근의 주목받는 커피 대회를 볼 때 특히 두드러진다. 2021 WBC 와WBrC 에서는 다음과 같은 여러 선수들이 블랜드 원두를 사용했다:

  • 월드 브루어스 컵 챔피언 Matt Winton – “잊혀진” 품종인 eugenioides 와 Catucai 블랜딩 원두를 사용
  • eugenioides 와 Gesha 를 블랜딩하여 사용한 WBC 준우승자 Andrea Allen
  • WBC에서 3위를 차지한 Hugh Kelly 는 eugenioides 와 liberica 를 사용

2022 WBC에서 4위를 차지한 일본의 Takayuki Ishitani 도 로부스타와 혐기성 발효 Gesha를 블랜딩하여 사용했다. 2023년 WBC 와 WBrC에서는 더 많은 선수들이 대회에서 블랜딩 원두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A Mayorga Coffee employee uses a Probat roaster.

로스터리에서 블렌드 원두를 판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로스터리에서 블렌드 원두를 만들고 판매해야 하는 이유는 많다.

무엇보다 블랜드 원두는 로스터가 제품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제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보다 일관적이고 균일한 향미 프로파일을 갖고 있는 블렌드 원두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Mayorga Coffee 는 브랜드 고유의 풍미있는 프로파일을 만들어 24년 넘게 블랜드 원두를 로스팅해 왔다.”라고 Martin 은 설명합니다. Eduardo 는 “많은 경우, 단일 원산지 커피에 더 중점을 두었지만, 블렌드 원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촉진하고 특정 로스터리에 대한 독특한 무언가를 강조하는 방법이다.”라고 말하였다. 블랜드 원두를 만들 때, 로스터는 조화롭고 균형 잡힌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각 커피 성분의 특성을 강조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술과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

“잘 만들어진 블랜드 원두 로스팅 기술뿐만 아니라 블랜드 원두에 들어가는 원두의 공급망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라고 Martin 은 말합니다. “블랜드 원두는 로스터가 생두를 선택하고, 각 생두의 미묘한 맛을 이해하고, 다른 생두와 함께 각 생두의 특성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로스팅하여야 한다. 게다가, 블랜딩 커피는 종종 단일 생산지 원두를 제공하는 것보다 비용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다. 더 많은 블랜딩 원두를 판매하면 로스터가 특정 커피나 원산지에 너무 의존하지 않게 된다. 이를 통해 커피의 프로파일에서 계절에 따른 차이를 고려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로스터가 특정 커피를 블렌드하기 위해 공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그들은 블렌드 구성요소를 유사한 프로파일을 가진 다른 커피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Specialty green coffee beans in a plastic sack.

어떤 유형의 블랜드 원두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로스터가 제공하는 블랜드 원두에는 house 또는 signature 블랜드와seasonal 블랜드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Mayorga 의 Muy MachoInca 블랜드와 같은 House 또는 signature 블렌드는 일반적으로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있다.”라고 Eduardo는 나에게 말합니다. 이것들은 일년 내내 매우 구체적인 프로파일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다. 하지만, 그들은 또한 다양한 목적이 있다. House 나 signature 블렌드는 우유나 설탕과 잘 어울릴 수 있어야 하며, 단독으로 마셨을 때도 맛이 좋아야 한다. 또한 로스팅 프로파일에 따라 에스프레소나 필터로도 잘 어울려야 한다.

반면 seasonal 블랜드는 일반적으로 연중 특정 기간에 사용할 수 있다. Eduardo 는 “Seasonal 블렌드에는 때때로 커피를 구하기가 어렵거나 작은 농장의 커피를 사용하기도 한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현재 겨울과 관련된 맛에 더 적합한 감각 프로파일을 가진 겨울 블랜드 원두를 보유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계절별 블렌드는 종종 한정된 커피로 판매된다. 이것은 더 많은 스페셜티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Mayorga Coffee의 윈터 블렌드는 일 년 중 약 4~5개월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커피는 계절 작물이기 때문에, 각각의 수확물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맛이 다를 수 있다. 이것들은 토양의 질 변화, 다소의 강우량, 다양한 햇빛의 수준, 그리고 고도를 포함한다. 결과적으로, seasonal 블렌드는 종종 한정판 커피로 판매된다. 이것은 더 많은 스페셜티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 Mayorga Coffee employee uses a Probat roaster.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촉진하기 위해 블랜드 원두를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

블랜드 원두는 대부분 로스터리의 제품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그러나, 새로운 블랜드 원두가 브랜드 마케팅에 부합하는지 확인할 때, 로스터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정 농장이나 농부로부터 커피 생두를 구매하여 로스팅하는 것은 차별화 포인트가 아니다. 종종 그것은 절차적이거나 심지어 파생적이다.”라고 Martin 은 설명합니다.”

Eduardo 는 로스터리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조화를 이루려면 고객을 염두에 두고 개발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는 “고객들이 그것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거나, 마이크로랏이 고객들의 관심을 끌지 않는다면, 한정판 마이크로랏 커피를 블렌드에 포함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라고 말합니다.

Eduardo 는 또한 블랜드 원두가 로스터리의 가치와 윤리적 관행과 일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Mayorga Coffee 는 라틴 아메리카의 소규모 생산자를 지원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로스터리는 블랜드 원두의 맛, 고객이 제품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블랜드 원두 성분이 커피의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하는지 알아야 합니다.”라고 설명한다.

Three Mayorga Coffee blends in a box.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로스터리가 브랜드와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브랜딩과 마케팅은 성공적인 커피 사업을 운영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이며, 블랜드 원두는 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Martin 은 “궁극적으로 블랜드 원두가 브랜드와 일치하도록 하는 유일한 방법은 브랜드의 목적을 아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첫째, 로스터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무엇인지,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 더 광범위한 메시지나 가치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로스터리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중요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합니다:

  • 로스터리의 목적과 미션은 무엇인가?
  • 목표 시장은 어디인가?
  • 브랜드 인지도가 있습니까?

Eduardo 는 로스터리도 블랜드 원두에 대한 포장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포장에 대한 고려는 종종 간과됩니다.”라고 그가 말합니다. “많은 소형 로스터들은 매우 간단한 포장을 선호하지만, 때때로 브랜드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미지의 사용을 고려할 때, 색상, 서체, 커피 포장의 모양이 중요합니다.

Eduardo 는 “Mayorga Coffee 는 매우 선명한 오렌지색과 노란색을 사용하여 원두 봉투가 눈에 띄도록 도와줍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브랜드에 ‘맛’을 더하고 우리의 정체성과 문화도 포함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블랜드 원두이름 선정

로스터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블랜드 원두의 이름이 마케팅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블랜드 원두 이름은 로스터의 이야기를 담고 브랜드의 기풍, 비전 및 사명을 공유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Mayorga 의 블랜드 원두는 모두 라틴 아메리카와 고대 라틴 아메리카 문명의 국가를 포함한 라틴 문화와 유산의 요소에서 이름을 따왔다.

Martin 과 Eduardo 는 이것이 Mayorga 가 라틴 아메리카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라틴 아메리카 커피 생산자들에게 힘을 실어준다고 설명한다. 게다가, 블랜드 원두 이름은 커피를 재배하는 사람들을 인식하고 축하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커피에 대해 알리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로스터가 특정 생산자, 농장 또는 지역을 강조 표시하려는 경우 농부의 이미지 또는 해당 지역의 지도를 포함하여 특히 유용할 수 있다.

로스터가 블랜드 원두의 이름을 어떻게 짓는지에 관계없이, 그것은 그들의 전반적인 브랜드 정체성과 마케팅과 일치해야 한다.

A Mayorga Coffee employee programmes a Probat roaster.

블랜딩 원두는 로스터리의 운영 방식의 핵심 부분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하지만, 그것들이 스페셜티 커피에 얼마나 널리 퍼져 있는지에도 불구하고, 로스터리들은 그것들을 더 넓은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로스터리는 브랜드의 가치와 비즈니스 관행을 소비자와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브랜드 충성도와 신뢰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기사원문출처 : How can specialty coffee roasters use blends to drive brand identity?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