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카페가 커피 애호가들로부터 욕을 먹은 이유… 챠오! 이탈리아, 니하오! 차이나?

기억할 사람들은 기억하겠지만 맥도날드의 카페 브랜드인 맥카페는 2009년, ‘이제 별도 콩도 잊어라’라는 자극적인 슬로건 아래 론칭한 이 후, 스타벅스(일명 별다방)와 커피빈(일명 콩다방)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올라섰다. 당시 이 같은 성취에 큰 공헌을 했던 것은 맥도날드가 지난 기사에서도 언급됐던 이탈리아산 고급 원두인 라바짜를 사용한다고 대대적으로 광고하여 커피 애호가들에게 어필했던 점이었다. 이탈리아 원두 시장에서 일리, 몰리나리, 세가프레도를 제치고 … 맥카페가 커피 애호가들로부터 욕을 먹은 이유… 챠오! 이탈리아, 니하오! 차이나?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