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asting flights : 커피를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다양한 모양의 컵을 사용하는 것부터 커피에 공기를 넣는 것까지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고 맛을 인지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 그러나 Tasting flights는 “궁극의” 경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와인 및 수제 맥주 산업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시식 메뉴 또는 Flights을 통해 고객은 에스프레소, 필터 및 우유 기반 음료를 포함한 다양한 커피 음료를 시식할 수 있습니다 .  바리스타는 이러한 메뉴 옵션을 통해 원하는 만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가공 방법, 원산지, 품종을 제공하는 것은 풍미와 식감의 전체 스펙트럼을 보여줄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점점 더 희귀하고 고급스러운 커피가 더욱 인기를 끌게 되면서 , Tasting flights는 카페와 로스터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저는 The Coffee Movement 의 공동 창립자인 Reef Bessette 와 Moving Coffee 의 마케팅 책임자인 Amy Chow 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캐나다 밴쿠버 BC의 무빙 커피(Moving Coffee)에서 시식 비행을 해보세요.

Tasting flights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Tasting flights는 모든 커피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개념입니다. 그러나 와인 및 수제 맥주 산업에서는 최근 몇 년간 시음 메뉴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텐더나 소믈리에들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다양한 맥주와 와인의 작은 샘플 3~5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다양한 맛을 경험하고, 감각 프로필(예: Chardonnay와 Pinot Grigio, 또는 IPA와 Gose)을 비교하고, 맥주와 와인 제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Coffee flights은 훨씬 더 틈새 시장에 속하지만, 점점 더 많은 전문 카페와 로스터가 메뉴에 Coffee flights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급스럽고 독점적인 커피를 더 많이 판매하는 기업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Reef Bessette는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커피숍이자 연구실인 The Coffee Movement 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 그는 또한 2023 Coffee Masters NYC 챔피언이자 US Barista Championship 결승 진출자이기도 합니다. “카페에서 일하거나 인상적인 홈 바를 마련하지 않는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앉은 자리에서 다양한 커피를 맛보고 비교할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Tasting flights은 고객에게 그러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편안하고 자신만의 속도에 맞춰 시음할 수 있도록 샘플 크기의 잔에 커피를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유형의 Coffee flights가 있습니다.

  • 에스프레소 – 일반적으로 원산지, 품종 또는 가공 방법이 다릅니다.
  • 필터링 또는 푸어오버 – 에스프레소 플라이트와 유사하며 다양한 원산지, 품종 및 처리 방법 간의 차이점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 추출 방법 – 에스프레소, 푸어오버, 작은 우유 기반 음료(예: 피콜로 또는 코르타도) 와 같은 세 가지 다른 방법으로 준비된 특정 커피
  • 로스팅 프로필 – 로스팅 수준이 커피 맛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종종 밝은 것부터 어두운 것까지 다양합니다.
  • 컵 또는 용기 – 고객이 마시는 용기의 모양이나 재질이 맛과 향 인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커피숍의 유리병 옆에 세 개의 다른 모양의 커피 컵이 있습니다.

바리스타는 어떻게 TASTING FLIGHTS를 제공할 수 있을까?

Tasting flights은 바리스타가 커피의 다양한 맛과 향을 선보일 수 있는 가장 창의적인 방법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뉴에 Flights를 추가하는 데 관심이 있는 커피숍의 경우 약간의 안내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Reef는 그의 팀이 필터, 에스프레소, 피콜로의 세 가지 방법으로 준비된 Filter coffee flights를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저희는 4온스(118ml) 잔에 커피 3잔을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고객은 서로 다른 추출 방법이 단일 커피의 맛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경험하고 싶거나 동일한 추출 방법으로도 커피가 얼마나 크게 다른지 맛보고 싶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Amy Chow는 캐나다 밴쿠버에 있는 로스터 겸 테이스팅 연구소인 Moving Coffee 의 마케팅 책임자입니다 . 그녀는 Moving Coffee가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푸어오버, 카푸치노 Flights(카푸치노 2개와 필터 커피 1개 포함), 싱글 오리진 커피 3가지 방식(에스프레소, 필터, 피콜로), Figgjo Oslo 컵 세트 필터 Flights를 제공한다고 설명합니다. .

이 세 가지 뚜렷한 컵은 Tulipan(원뿔 모양), Splitt(입이 넓음) 및 Åpen(고전적인 U자 모양)이며, 커피의 다양한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최초의 상용 음료 용기입니다. 예를 들어, Tulipan 컵은 산도가 낮은 커피와 짝을 이룰 수 있는 반면, Splitt 컵은 강렬한 과일 및 꽃 향과 밝은 산도가 있는 커피에 사용됩니다. 한편, Åpen 컵은 과일향과 중간 정도의 산도를 지닌 커피와 잘 어울립니다. “고객은 원하는 Flights 형식과 커피를 선택하거나 ‘오마카세’ 스타일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라고 Amy는 말합니다. “오마카세”는 레스토랑에서 주문할 때 사용되는 일본어 표현으로, 영어로 “그것은 당신에게 맡기겠습니다”로 번역됩니다. 이는 고객이 요리사가 요리를 선택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정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가?

Coffee flights에는 특별한 규칙이 없으므로 커피숍은 가치와 브랜드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유한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맛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는 모든 Flights에 크림과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 우유를 사용하지 않고 서비스합니다”라고 Amy는 말합니다. “우리는 또한 시식 노트가 포함된 정보 카드도 제공합니다.”

반면 Reef는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커피는 개인적인 경험이므로 필터 커피 블랙을 맛보거나 우유로 만든 피콜로를 마시는 것을 권장하지만 사이드 크림도 제공합니다. , 설탕, 대체 우유는 요청 시 제공됩니다.” 그는 고객, 특히 스페셜티 커피를 처음 접하는 고객을 안내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Flights와 같은 것을 주문할 때 고객은 일반적으로 추천이나 새로운 경험에 열려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갖기를 원한다면 때로는 격차를 해소하여 경험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설명합니다. “모든 사람이 라이트 로스트 실험 과정을 거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것은 아니지만 괜찮습니다. “ 다른 맛을 경험하기 위해 커피를 식힌 후 시음하는 것도 권장하지만 , 우리는 모든 사람이 순서나 규칙 없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Flights를 제공하거나 경험해야 한다고 믿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바리스타가 칼리타 웨이브 푸어오버 3종을 준비합니다.

스페셜티 커피에서 TASTING FLIGHTS의 인기가 더 높아지는가?

점점 더 다양한 추출 방법, 새로운 처리 방법, “재발견된” 품종이 늘어나고 고객 경험 향상에 더욱 중점을 두면서 Tasting flights는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계속 인기를 끌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스페셜티 커피에서 실제로 성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Reef는 “커피 업계에서 점점 더 많은 Flights이나 시음 경험이 생겨나는 것을 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매우 인기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이러한 종류의 제품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수제 맥주나 와인 바 같은 다른 산업을 살펴보면, Tasting flights는 수년간 메뉴의 필수 요소였으며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Amy는 다음과 같이 동의합니다. “’스페셜티 커피를 전진시키다’라는 우리의 비전을 통해 우리는 스페셜티 커피가 실제로 구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Tasting flights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캐나다 밴쿠버 BC주 무빙 커피 로스터리의 에스프레소 바.

Tasting flights은 바리스타가 스페셜티 커피가 얼마나 다양하고 흥미로운지 보여줄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모든 고객의 요구 사항에 적합하지는 않더라도 메뉴에 Coffee flights을 추가하는 것은 독특한 판매 포인트이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하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커피숍이나 로스터가 제공하는 제품의 일부로 시음 메뉴를 포함하기로 결정한 경우 창의성이 기본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고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이 커피에 대해 더 많이 배우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기사 원문 출처 :  Tasting flights: The best way to experience coffee?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