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하와이 농림부, 불법 유통된 외래 생두 재배 키트에 골머리 앓아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하와이 농림부(이하 HDOA)는 수입 생두 재배 키트가 한 슈퍼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약 500개를 회수했다.

모든 생두 재배 키트에는 아프리카산 생두가 포함되어 있는데 외래 지역 생두는 하와이로 수입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하와이 지역 자체 재배되는 코나종을 보호하기 위해 커피나무를 수입하기 위해선 최소 1년 동안 HDOA의 검사를 거쳐야 한다.

또한 완전한 승인 절차를 걸치려면 수입된 커피나무에서 재배된 생두와 이를 담을 커피 봉투를 HDOA로 보내 검증을 받아야 한다.

하와이 당국 조사에 따르면 생두 재배 키트는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Dunecraft가 제조했으며 지난 6월 19일 하와이에 상륙했다.

6월 27일 한 시민의 제보를 받은 HDOA는 즉시 생두 재배 키트를 회수했으며 어떤 경로를 통해 하와이로 유통되었는지 수사 중이다.

HDOA의 식물 산업부 John McHugh 박사는 “생두 표면은 깨끗하게 보일지라도 하와이 커피 업계에 굉장한 큰 피해를 끼칠 수 있는 미세한 해충알과 병균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생두 재배 키트는 특히 야외에서 재배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퍼질 위험이 있어 굉장히 위험합니다. 이 생두 재배 키트가 빨리 발견된 되어 다행입니다.”라고 덧붙혔다.

하와이 농업 이사회장 Scott Enright는 “이번 계기를 통해 시민의 참여가 하와이의 커피나무를 농작물 해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라고 응답했다.

인용 기사 출처: http://bigislandnow.com/2017/07/06/imported-coffee-growing-kits-pulled-from-longs/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