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바리스타 및 직원 부족: 커피전문점이 효과적으로 관리될 수 있는 방법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바티스타들이 있는 바쁜 커피숍은 번성합니다. 효율적인 작업 과정과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갖춘 바리스타들은 갑작스러운 상황 혹은 대규모 주문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커피숍이 직원이 부족한 날들이 있습니다. 이는 말할 것도 없이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직원 부족은 서비스 업계에서 오랜 기간 동안 문제가되어 왔으며, 팬데믹은 문제를 악화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지속되는 노동력 문제로 인해 많은 커피숍이 조기 휴점 및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등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부가 모두 절망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직원 부족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알면 커피숍 소유자들이 진정으로 바리스타들에 투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됩니다.

더 알아보기 위해 ‘The Monk Coffee Roasters‘의 창립자 겸 소유자인 Vivian Phelps 와 이야기했습니다. 커피숍이 직원 부족에 직면하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그의 통찰력을 더 알아보세요.

Cups on top of an espresso machine at The Monk Coffee Roasters in Ibiza.

접객업의 노동력 부족 대응

모든 산업이 직원 부족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이 문제는 커피숍을 포함한 접객업 섹터에서 가장 만연합니다. 높은 고용률은 전 세계적으로 오랫동안 경험해 온 현실입니다. 접객업 직업은 일반적으로 다른 분야보다 구체적인 스킬이 적게 필요하기 때문에 직원들은 종종 그들의 고용주로부터 적은 투자를 받습니다. 결과적으로 근로자들은 자신의 역할에서 성장 하기에 동기부여를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팬데믹은 상황을 악화시켰습니다. 2023년 7월, 영국 접객업 협회는 국가의 채용 공석이 코로나 이전보다 48% 더 높았다고 보고했습니다. – 접객업 섹터에서 일할 동기를 부여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 적어졌습니다. 이에 더해 – 특히 영국과 EU의 맥락에서 – Brexit 도 어려움을 가중시켰습니다. 2021년 가디언(Guardian) 기사에 따르면 Brexit 이전에 영국의 접객업 직원 중 30% 이상이 유럽에서 왔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EU 국가 근로자가 떠난 후 채용 시장에 상당한 격차가 생겼습니다.

높아지는 인플레이션 및 비용

팬데믹 이후, 식품 가격 상승과 에너지 비용 상승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2023년 3월, BBC는 영국에서 식품 가격이 45년 만에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많은 다른 국가들도 비슷한 급격한 가격 상승을 겪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커피 비즈니스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지금까지도 그 영향이 계속됩니다. 커피숍과 로스터리 소유자들은 추가 비용을 흡수하거나 이미 작은 마진에 부담을 주어야 했거나 이를 일부 소비자에게 전가해야 했습니다. 당연히 이는 바리스타 및 직원 부족을 더 악화시킵니다.

Vivian Phelps 는 독특한 커피 시장 인 스페인의 이비자에 위치한 “The Monk Coffee Roasters“의 창립자이자 소유자입니다. 그는 다른 북유럽 국가들과는 달리 스페셜티 커피 협회 스페인 챕터가 최근에 만들어졌다고 말하며, “그래서 스페인의 일반 노동력 부족을 고려하지 않고도 훈련받은 스페인 바리스타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주택 비용도 직원 문제에 기여했습니다. “이비자의 제한된 주택 공급은 관광 산업의 계절적 특성에 악화되어 매우 높은 임대료를 초래했습니다.”Vivian 은 설명합니다. “많은 접객업 사업은 매년 6개월 동안 폐쇄됩니다.”

A barista adds ground coffee to a pour over at The Monk Coffee Roasters.

직원 부족의 문제

커피숍이 직원 부족에 직면하는 것은 불가피하기 때문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예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흔한 문제 중 하나는 직원들에게 가해지는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입니다. 2023년 미국 접객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월드 커피 포털 연구에 따르면 90%의 직원이 2022년 추가 근무를 했으며, 75%가 직원 부족 때문에 그렇게했다고 합니다. 동일한 연구에서도 직원의 56%가 화상을 입었으며, 응답자의 27%가 과로 및 저임금을 말하며 장기적으로 접객업 업계에서 일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커피 전문점에서 일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며, 예측할 수없는 일정, 신체적 및 정신적으로 요구되는 작업 및 긴 근무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직원 부족이 추가되면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이 지나치게 바쁘면 음료 품질과 일관성이 떨어질 수 있으며, 고객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직원 부족이 지속되고 이러한 문제가 더 자주 발생하면 커피숍은 고객을 잃을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사업주와 관리자들에게 직원 이직률이 매우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숙련된 바리스타가 떠나면 동등한 열정과 능숙한 새 직원을 고용하고 훈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을 완화하기 위한 비용을 고려해야합니다.” Vivian 은 말합니다. “바리스타 교육 및 유지는 주요 고려 사항이며, 직원이 머무르기를 원하는 동기를 제공해야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다른 직원 문제도 해결해야하는 경우 커피숍 소유자와 관리자들은 바리스타에 완전히 투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부족한 교육과 지원은 직원이 좌절하고 준비되지 않았으며 직업에 불만족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과제

직원 부족은 접객업 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문제이지만, 특정 지역과 시장은 종종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Vivian은 ‘The Monk Coffee Roasters ‘의 직원들을 위해 Ibiza에 주거 공간을 빌립니다. “우리가 직원에게 더 높은 급여를 지급하더라도 고성수기에 아파트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그는 말합니다. “또한 임대료는이 기간에 최대 100%까지 상승 할 수 있습니다.” Vivian 은 스페인의 직원 부족으로 인해 다른 EU (및 비-EU) 국가에서 훈련받은 바리스타를 찾아야 했습니다. 그는 PDG Jobs – 스페셜티 커피 분야에서 가장 정통한 이름들 중 일부에서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 게시판 -를 사용하여 채용 풀을 확대했습니다. “우리는 스페인 외의 더 넓은 대상군에 도달해야 했으며, PDG Jobs는 좋은 자원이었습니다.”그는 말합니다. PDG Jobs 는 로스팅, 관리 및 생두 구매 포지션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 채용 공고를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은 커피 전문가들이 최신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A barista pours a latte in a coffee shop.

바리스타에 투자는 필수적입니다

커피숍 소유자와 관리자가 이러한 도전에 대응하는 가장 좋은 – 그리고 아마도 유일한 – 방법은 직원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바리스타들이 그들의 기술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지원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더 많은 훈련 기회를 제공
  • 바리스타가 자신의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지원적 학습 환경을 조성
  • 분쟁을 해결하고 우려를 해결하기 위한 쌍방향적이고 열린 소통을 장려

일부 바리스타 역할은 일시적이거나 “쉼표”로 여겨지기도 하기 때문에 고용주는 바리스타들이 장기적인 경력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바리스타가 기술을 개발하고, 관리 및 리더십 역할로 이동하며, 전문적인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직원 유지 및 바리스타 부족을 피하는데 핵심적인 포함하는 포용적인 회사 문화가 필요합니다.”Vivian 은 말합니다. 바리스타의 경력 발전에 투자하는 것은 직원들이 보다 지지받고 가치 있다고 느끼게 하고, 커피에서의 더 긴,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리스타 및 다른 커피 전문가들은 PDG Jobs 와 같은 업계 특화 취업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경력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팀으로서의 직원 부족 처리

불가피하게 커피숍이 직원 부족을 처리하고 직원의 사기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주로 바리스타가 그들의 피드백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작업 문화를 조성하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이를 위해 커피숍 소유자와 관리자들은 먼저 그들의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루프를 설정하면 직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말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원들을 듣는 것은 그들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근무 중에 역할을 교환하여 원활하게 유지하고 싶어합니까? 더 자주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근무 시간을 필요로합니까? 이러한 우려를 인식하고 가능한 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해결하는 것은 직원 부족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 Victoria Arduino Black Eagle espresso machine.

팬데믹 이후 직원 부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커피숍 소유자들은 최상의 방법으로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여 바리스타들을 지원해야 합니다. 직원에 투자하는 것은 건강하고 단결한 팀을 구축하기 위한 지원적이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당신이 커피 전문가이고 다음 경력 단계를 찾고 있다면, PDG Jobs 와 같은 취업 게시판은 훌륭한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 비즈니스들은 또한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자신의 열린 포지션에 대해 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어떻게 새로운 직원을 지원할 수 있는지 강조할 수 있습니다.

*기사원문출처 : Barista & staff shortages: How coffee shops can effectively manage them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