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로스터리를 운영하면서 로스팅 머신을 업그레드를 할 시기는 언제인가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대부분의 로스터들에게 있어서, 로스터리의 규모를 키우는 일은 종종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도매 고객을 늘어나거나, 온라인 마켓을 설립하거나, 또는 고객 주문의 지속적인 증가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업 확장의 결정은 로스터들이 고려해야 할 많은 요소들을 가져오고,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는 새로운 기계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더 높은 용량 또는 더 발전된 기계 없이, 커피 사업을 지속 가능하게 확장하는 것은 꽤 어려운 일입니다.

새로운 로스팅 머신을 구매할 때를 알기 위해 아일랜드 Mullingar 에 있는 Bell Lane Coffee 의 헤드로스터이자 생두 수입업자인 Niko Sunko 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Two buckets of beans that have undergone different processing methods.

로스터리를 확장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느 회사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로스터리는 성장을 열망합니다. 매출 및 기타 비즈니스 개발 분야에서 커피 로스터리가 정체 상태를 유지하기를 원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영업을 확장하는 가장 큰 방법 중 하나는 도매 거래처를 인수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도매 거래처에 커피를 판매할 때 대량 주문이 증가할 것입니다. 그러면 로스팅해야 하는 커피의 양이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소비자 직접 주문에 비해 도매 커피 한 봉지당 이익이 더 적을 것이라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익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려면 판매되는 커피의 양도 증가해야 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대용량 기계를 구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양의 커피를 로스팅함으로써 운영자는 인건비를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따라서 도매 한 봉지당 이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 도매업자에게 원두를 판매하는 것이 많은 로스터들에게 가장 수익성이 높거나 지속 가능한 선택사항은 아닐 수 있고, 사업을 확장해야 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온라인 마켓을 여는 것은 로스터리 소유주들이 더 많은 커피를 팔 수 있는 보다 쉽게 접근 가능한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이는 우선 더 큰 로스터에 투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스터는 b2b 간 및 b2c 판매를 증가시키는 것 외에도 확장 운영 효율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Niko 는 “로스터리를 확장할 때 이점 중 하나는 생산자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더 많은 양의 생두를 수입하는 것은 우리에게 물류적으로 더 쉽고 양 당사자 모두에게 매출과 수익을 향상시킵니다.”

A professional observes various data from a touch screen.

그렇다면 언제 운영을 확장해야 합니까?

무엇보다 커피 로스팅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천편일률적인 접근법은 없습니다.Niko 는 “운영의 안정성을 달성하고 생산의 모든 측면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을 때가 로스터리를 확장할 이상적인 시기”라고 제안합니다. “이는 종종 여러분이 생산, 소싱, 품질 관리 및 물류 성장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스터리가 로스팅하는 커피의 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 더 큰 기계를 살 가치가 있는지 평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본질적으로 커피를 더 많이 로스팅하는 것은 판매량 증가의 직접적인 결과이며, 이는 수요 증가를 나타냅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의 판매량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면(그리고 여러분이 어떤 추세나 패턴을 예측할 수 있다면) 로스터는 특정 기간 동안의 판매량 증가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로스터리 작업자는 현재 기계를 사용하는 데 걸리는 시간뿐만 아니라 매주 로스팅해야 할 커피의 양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계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생산 및 인건비가 계속 깨지면 아마도 새 기계로 업그레이드할 때가 아닐 것입니다.

작업을 확장할 때 항상 더 큰 로스터가 필요합니까?

로스터는 작은 기계를 사용하면서도 작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더 많은 양의 커피를 로스팅하여 판매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기계를 작동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IMF roaster 를 사용하는 Niko 는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소규모 배치를 연속적으로 로스팅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노동 집약적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스페셜티 커피를 로스팅하기 위해서는 일관성과 품질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판매량이 증가하기 시작할 때 소규모 배치를 더 자주 로스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30 번이 아니라 10 번의 연속 배치를 일관되게 로스팅하는 것이 항상 더 쉬울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큰 기계에 투자하는 것은 종종 다른 변수에 대해 더 많은 제어력을 발휘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부피가 증가함에 따라 일관성과 품질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로스팅 횟수 당 명시된 용량의 75% 이상으로 로스팅을 하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이 외에도 장비 제조업체는 한 기계에서 일주일에 몇 배치를 로스팅해야 하는지에 대한 제한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로스터가 15 분마다 5 kg의 배치를 처리할 수 있다면, 높은 에너지 비용은 물론이고 기계를 손상시키지 않고 일주일에 160 개의 배치를 로스팅하여 800 kg의 주문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The interior of a specialty coffee roasting space.

다양한 크기의 로스팅 머신

새 기계를 사기로 선택한 후, 로스터는 먼저 어떤 크기가 자신들에게 가장 적합한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한 배치당 얼마나 많은 커피를 볶을 수 있는지에 기반합니다. 소형 로스터에는 가정용, 샘플용, 소형 상업용 로스터가 포함된다. 많은 기업들은 1 kg에서 3 kg의 용량을 가진 소형 상업용 로스터부터 시작한다. 그러나 기업이 규모를 확대하기로 결정할 경우 5 kg에서 15 kg 로스터에 이르는 주문량 증가에 발맞추기 위해 더 큰 기계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중형 상업용 로스터는 일반적으로 15 kg에서 30 kg 사이의 용량을 가진다. 많은 경우, 이 기계들은 대부분의 로스터리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 Niko 는 “예를 들어, IMF RM30 은 생두를 위한 destoner,  loader 와 같은 통합된 기능이 제공되는 고용량 로스터”라고 말한다. 배치 크기가 30 kg 이상인 기계는 대형 로스터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모델 중 일부는 70 kg의 커피를 담을 수도 있기 때문에 대형 로스터에 훨씬 더 적합합니다. Niko 는 “대규모 사업장을 구축하기 위해 확장할 때 IMF RM60 은 배치 용량이 훨씬 더 크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특히 대규모 사업장을 위해 패킹 라인을 포함해야 하는 경우에는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로스터리 레이아웃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A digital information display on a professional IMF coffee roaster.

큰 로스팅 머신에 투자하기 위한 팁

기계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로스터리를 확장하는 한 측면일 뿐이지만 전반적인 작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비용은 거의 항상 주요 고려 사항이다. 로스터는 커피 회사가 살 수 있는 가장 비싼 장비 중 하나로 예산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더 큰 기계는 자연스럽게 로스터리에서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므로 효율적인 작업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충분한 공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게다가 더 큰 로스터에 투자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커피와 커피 모두를 위한 더 많은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 큰 공간을 설계할 때 포장 용품, 환기 시스템, 저장 용기, 폐기물 증가 및 로스터리에서 일하는 더 많은 직원도 고려해야 한다. 에너지 공급 또한 중요하다. 더 큰 기계로 업그레이드 할 때, 로스터가 가스로 작동하는지 전기로 작동하는지 이것이 여러분의 전력원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명심해야 한다. 이런 경우, IMF 와 같은 전문 로스터리 디자인 회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The IMF logo on a piece of coffee equipment.

로스터리 작업을 확장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커피 회사들에게 현명한 조치이다. 그러나, 그것은 신중하고 신중하게 이루어져야만 한다 – 그리고 기계에 투자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단계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로스터를 너무 빨리 업그레이드하면 자체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결국에는 장단점을 따져보고 모든 요소를 고려하는 것 필요하다.

*기사원문출처 : How to know when it’s time to upgrade to a new roaster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