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커피산업 내 온라인마켓의 부상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커피산업 내 전자상거래의 부상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더욱 증가했을 가능성이 높다. Pew Research Centre 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미국 시민의 90%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전자상거래가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커피 산업도 온라인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생산자, 유통업자 및 로스터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커피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고 판매하기 위해 온라인을 이용하며 특별함을 개발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커피산업에서 전자상거래의 부상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Mercon Specialty 의 영업 및 운영 이사 Jolene Zehnder, Mercon Specialty 의 전무 이사 겸 사장인 Craig Russell, Bean Box 의 CEO인 Matthew Berk 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전자 상거래가 업계 전반에 걸쳐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 보십시오.

A coffee consumer uses ecommerce to purchase coffee beans.

전자 상거래란 무엇입니까?

전자 상거래는 온라인을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 광범위하게 정의될 수 있다.

오늘날, 자동차에서 식료품, 원두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은 다음과 같다:

  • Business-to-business (B2B)
  • Business-to-consumer (B2C)
  • Consumer-to consumer (C2C)
  • Consumer-to-business (C2B)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전자상거래를 더 많이 사용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다른 사람에게 말할 필요 없이 점점 더 많은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제품을 판매하는 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전자 상거래에 관한 한 기업들이 여전히 싸워야 하는 과제들이 있다.

웹 사이트는 사용자 친화적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객이 다른 곳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제품 구매를 위한 빠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정보를 느낄 수 있도록 제품 자체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Jolene 은 왜 전자상거래가 커피 산업에서 인기를 얻었는지 설명한다.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커피 산업에 적합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온라인으로 커피를 주문하고 배달 옵션을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은 필요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접 대면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구입하여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커피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앞으로 전자상거래가 업계에서 진화하는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의 전자상거래

커피 산업이 지난 수십 년 동안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여기에는 전자상거래 시장도 포함된다.

아마존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커피는 2018년에 가장 인기 있는 음식과 음료 카테고리였다. 그 해 아마존의 커피 판매량만 해도 약 1억 4천만 달러에 달했다. 이 데이터가 코로나-19 이전의 데이터라는 점을 고려하면, 그 이후로 성장률이 급상승했을 가능성이 크다.

전체적으로, 커피 브랜드가 온라인 판매 시 경쟁력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로스터

Matthew Berk 는 그의 사업 파트너와 함께 약 8년 전 시애틀에서 Bean Box 를 오픈했다. Bean Box는 미국의 멀티 로스터리 구독 서비스이다.

“공동 설립자와 나는 소프트웨어 공학 출신이었고, 둘 다 커피 애호가는 아니었습니다.”

Matthew 는 처음에는 커피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았지만, Bean Box 의 초기 단계에서 받은 데이터는 고품질 커피에 대한 수요가 어떻게 증가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야 했다고 말합니다. “사업이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성장하지는 않았지만, 어떤 종류의 소비자들이 어떤 종류의 커피를 구매하는지에 대한 많은 자료를 받았습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하지만, Matthew 는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새로운 로스터와 커피 생산자들에게 벅찰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는 “시애틀에는 제3의 물결과 함께 카페가 많이 생겼지만, 그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같은 수준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트렌드가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

“나는 여전히 카페에 갑니다, 불행하게도, 가끔 커피에 대해 잘 몰라서 기분이 나빠집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로스터의 경우, 온라인으로 커피(브루잉 및 커피 장비)를 판매하면 정보에 밝은 소비자를 건설적인 방식으로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테이스팅 노트와 로스팅 프로파일을 포함하여 커피에 대한 모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역업자 & 생산자

전자 상거래를 통해 탐색하는 것은 거래자나 생산자와 같이 더 많은 양의 커피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기로 약속하는 사람들에게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B2B 시장은 종종 B2C 전자 상거래 플랫폼만큼 잘 개발되거나 두드러지지 않으며, 많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더 적습니다. 그러나, Jolene 은 생두 구매자들이 특히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때 전용 플랫폼을 통해 소싱하며 더 안전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말합니다.이를 위해 그녀는 Mercon 이 green coffee ecommerce platform 에서 고객에게 샘플을 제공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샘플을 보내서 그들이 커피를 사기 전에 맛을 보게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어떤 커피를 사는지에 대한 맹목적인 추측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생두 또는 원두 샘플을 보낼 때 동일한 프로토콜을 따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고객이 영업 사원과 대화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영업 측면을 제거할 수 있다.” Jolene은 자동화가 생산자와 거래자 모두에게 어떻게 유리한지 설명합니다.

그녀는 “전자 상거래를 통해 소규모 로스터와 거래할 수 있다.”라고 말합니다. “로스터가 생두 포대 단위 또는 컨테이너 한 대 단위를 구매하고자 할 경우, 거래 시간은 동일합니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면 실제로 전반적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커피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A selection of coffees offered by an ecommerce coffee business,

전자 상거래는 왜 그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가?

소비자들은 점점 더 편리함을 요구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는 기업들이 그것을 제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소비자들 각 개인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는데, 특히 그들이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으로 공급되는 원두를 찾고 있을 때 그렇습니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소비자가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실히 받는 동시에 커피를 더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커피가 어떻게 어디서 재배되는지 이해하려고 하기 때문에, 이것의 상당 부분은 추적성과 투명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물건을 사는 사람이 늘고 있다는 점도 관건입니다. Statica는 2027년까지 전 세계 인구 중 77억 명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갖게 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미국, 중국, 인도가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세상은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커피를 파는 것은 이제 모든 로스터나 거래자들에게 필수적인 것이며, 일부 생산자들에게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

코로나19 대유행은 많은 커피 산업 내 물리적 시설이 문을 닫아야 했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수요를 증폭시켰습니다.

영국 커피 협회는 다섯 명 중 한 명의 영국 국민이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커피 섭취량을 늘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2020년 어느 시점에 영국 커피 관련 업체의 약 92%가 문을 닫아야 했습니다. 이것은 소비자들이 다른 나라들 뿐만 아니라 영국에서 온라인 커피 판매로 눈을 돌리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자 상거래를 통해, 로스터, 유통업자 및 생산자는 이제 고객의 선호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Matthew 는 온라인 판매 데이터를 통해 Bean Box의 고객이 지난 몇 년 동안 얼마나 확장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말해줍니다. “우리는 Seattle 에서 시작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북쪽으로 Everett 과 Bellingham 까지 확장했고, 그 다음에는Olympia 까지, 그리고 마침내 Portland 까지 확장했습니다. “이제 California, Nevada, Arkansas 및 전국에 고객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영업을 시작한 지 처음 3개월 만에 우리는 50개 주에 커피를 선적했습니다.”

Craig Russell 은 Mercon 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커피를 로스팅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이 전자상거래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합니다. 그는 덧붙입니다: “그 사업은 규모가 성장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만약 그들이 웹사이트와 커피를 우편으로 보낼 곳이 있다면 확실히 시장에 들어가서 커피를 로스팅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에서 커피의 미래는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

온라인 커피 판매는 전세계가 디지털화됨에 따라 증가할 것이다. 하지만 커피의 전자상거래는 어떻게 발전할 수 있을까?

Craig는 Mercon의 플랫폼이 점차 적응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시간이 지나면 규모가 다른 모든 로스터에게 온라인으로 커피를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커피 판매가 온라인에서 더욱 성장할 것이고, 이것은 대형 로스터리를 위한 것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대형 로스터리의 온라인 판매로의 완전한 전환은 특히 대량의 생두를 다룰 때 물류전쟁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불 계획이 협상되는 광범위한 프로세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과제 해결

“대형 로스터리는 이전보다 온라인에서 더욱 많은 관리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Craig는 말합니다. “기술과 앱을 통해 로스터리는 발송물을 더 자세히 추적할 수 있습니다.” Jolene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앞으로 직면하게 될 문제 중 하나는 지속적인 배송 지연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는 전 세계적으로 운송을 크게 방해했습니다. 이것은 가정용 커피 소비가 급증하던 시기에 발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것은 로스터, 유통업자, 생산자를 포함한 전체 공급망에 걸쳐 모든 행위자들이 재고 수준을 관리하는 데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Jolene 은 “전자 상거래 소프트웨어는 커피 재고에 대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커피의 배송이 빨리 움직인다면, 이 것은 고객이 다음 커피를 사기 전에 재고 수준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이 더 발전함에 따라, 그것들은 어떤 인간보다 훨씬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생두를 구매하는 것이 더 쉽고 더 유연해질 것입니다. 게다가, 원산지에 기반을 둔 커피 사업은 그들의 시장 접근성을 개선하여 더욱 많은 국제적인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잠재력을 볼 수 있습니다.

A selection of coffees that are available for purchase online.

끊임없이 성장하는 디지털 시장에서 로스터, 유통업자 및 생산자는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전자 상거래 분야를 성공적으로 탐색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그렇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궁극적으로, 아직 전자 상거래로 이동하기 시작하지 않은 소수의 커피 브랜드들에게, 그것은 곧 우위 이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고객과 소비자 모두가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기사원문출처 : The rise of ecommerce in the coffee industry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