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디카페인 커피로 바꾸기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 잔은 잠을 깨워주고 정신을 맑게 해준다.

그러나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각성제로 작용하여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시킨다.

카페인을 과다섭취 시 긴장감이 느껴지고 초조해질 수 있으며, 하루에 커피를 3잔 이상 마실 경우에는 수면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만약 당신이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디카페인 커피로 바꿔보자.

.

디카페인 커피는 무엇인가

생두를 물에 우려 디카페인 커피로 만드는 방법이 있다. (사진 출처: 구글)

디카페인 커피(Decaffeinated Coffee)는 카페인 함유량이 적은 커피다.

생두를 흐르는 물에 불리고 담가 놓으면 카페인 성분이 물에 녹아 우러난다. 이런 과정을 거친 생두를 말리고 볶으면 디카페인 커피가 된다.

디카페인 커피에는 97% 이상의 카페인이 제거됐기 때문에 커피를 마셔도 초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

디카페인 커피은 일반 커피와 같은 효능이 있을까?

카페인 양이 적은 디카페인 커피. (사진 출처: 구글)

디카페인 커피에는 일반 커피와 같은 양의 항산화제가 들어있으나 카페인 함유량이 적어 각성 효과는 볼 수 없다.

또한, 디카페인 커피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디카페인 커피의 하루 섭취 권고량은 얼마인가?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면 의사와 먼저 상의하자. (사진 출처: 구글)

일반 커피 보다 적은 양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 하더라도 하루 2~3잔 이하를 권고한다.

만약 불안장애, 고혈압 등 건강상의 이유만으로 카페인을 피하는 것이라면 소량이 카페인이 있는 디카페인 커피의 섭취도 피할 것을 권고한다.

.

기사 원문 링크: http://www.thehealthsite.com/fitness/switch-to-decaffeinated-coffee-if-you-are-caffeine-intolerant-t0516/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