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운동 루틴에 커피를 추가해야 하는 이유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커피 한 잔으로 운동동성과를 높여보자.

“커피 문화”는 보통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는 행동이 떠오를 것이다.  생각나는 이미지로는 에티오피아에서  커피 세레모니, 식사 후 카페에서 커피마시는 행동일 것이다. 사람들은 커피의 힘으로 창의력과 의사소통을 자극하며 운동선수가 아닌 이상 커피를 운동과 연결시키지 않을 수 있다.

운동 선수들에게 커피는 운동장을 한 바퀴 더 돌수 있는 활력을 제공하는 자연스러운 경기력 향상 자극제가 될 수 있다. 카페인은 증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집중력을 높이고 성능을 향상시킨다. 사실. 카페인은 운동 전 보충제의 성분이다. 커피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특정한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상화제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A single red plate of a weight sits on a gym mat.
운동선수들은 정확히 어떻게 커피를 마실까?

운동하기 전에 카페인을 섭취하기 위한 최적의 시간은 언제인가?

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어떠한 위험이 있나?

시애틀에 기반을 둔 퍼스널트레이너인 Bethany Grant-Rodriguez (she/her) 와 이런 질문들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다. Bethany 는 2008년부터 퍼스널 트레이너와 그룹 트레이너 강사로 일해왔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녀는 커피를 마셔왔다. 그녀는 운동 경기력을 높이기 위해 커피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았다. 달리기를 하러 나가려고 할 때와 같이 운동을 하러 가기 전 커피를 한 잔 마셔보자.

대다수의 퍼스널 트레이너들은 설탕이나 시럽이 들어가 있지 않은 커피를 마시는 것을 권한다. Bethany 는 당분을 줄이는 것이 염증을 줄이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프랑스 언론을 통해 자신만의 콜드브루 커피를 만들어 냉장고에 넣고 아침 훈련 전에 마시고 훈련을 시작한다고 한다.

Bethany is a young white woman with curly blonde hair.. She takes a mirror picture inside a weight lifting gym.

운동경기에서 커피가 어떻게 마술을 부릴까?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자연적으로 운동력을 향상시킨다.”고 그녀는 말한다. 또한,, 그녀는 “카페인은 인지된 힘을 감소시켜 더 열심히 일하는 느낌 없이 더 열심히 일할 수 있고 힘이 떨어지기 전까지 더 오래 일할 수 있다. 그것은 신경계를 자극하는 현상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카페인은 위에서 15~45분 이내에 흡수되며 섭취 후 30~75분 사이에 효과가 최고조에 이른다. 커피는 탈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운동할 때는 반드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Bethany 는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전한다. “만약  카페인으로 인해 불안감을 경험해본 적이 있다면 커피는 불안의 증상을 악화시키고 심장을 뛰게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은 특정 훈련에는 좋은점이 아니다. 만약 휴식을 취할 때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신경계가 지나치게 자극된다면 당산의 훈련 혹은 운동에 커피가 방해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커피와 건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버드 의과대학의 이기사를 참조하십시오.

기사원문출처 : How to Add Coffee to Your Exercise Routine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