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멜버른, 2020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멜버른이 2020 세계 바리스타 및 브루어스 컵 챔피언십을 개최하기 위한 경쟁에서 이겼다.

이 명망 높은 커피 대회가 2020년 5월 4일부터 7일까지 멜버른 국제 커피 박람회 (Melbourne International Coffee Expo, 줄여 MICE)에서 열리게 되면 전 세계의 85명이 넘는 공인 바리스타 챔피언들이 호주의 커피 수도로 내려오게 된다.

“전세계의 커피 커뮤니티를 멜버른에서 환영하게 되어 매우 기대됩니다.” MICE 쇼 디렉터 시몬 코번 (Simon Coburn)은 말한다.

“호주는 유명한 커피 강국이며 이제 우리는 호주의 정교한 커피 문화를 전세계의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입니다. 호주의 커피 문화가 아직 세계에 알려지지 않았다면요? 우리가 세계 커피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 후에는 반드시 그렇게 될 것입니다.”

매년 7개 분야의 세계 커피 챔피언십 대회는 전 세계의 다른 도시로 향해 스페셜티 커피 박람회, 월드 오브 커피 및 기타 전시회의 이벤트로서 함께 한다. 협회는 커뮤니티 관심도, 주최 측의 준비 및 지원 수준, 그리고 경기 현장 표준 프레임워크(Event Site Criteria Framework)에 대한 적합성을 평가하도록 설계된 심사 프로세스를 통해 개최지를 선정한다.

월드컵과 올림픽의 개최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세계 전역의 바리스타들 및 커피 전문가들이 멜버른을 방문하여 이 도시의 독특한 커피 문화를 탐험할 예정이다.

“멜버른은 스포츠 및 문화 행사들의 중심입니다. 세계의 커피 르네상스를 주도해 온 도시에서 세계 커피 챔피언십 (World Coffee Championships)을 개최하는 것은 그 자체로 완전한 의미를 갖습니다. 커피를 스포츠만큼 심각하게 다루는 도시에서 경기를 주관하는 것보다 나은 선택이 있을까요?” ST. ALI의 오너인 살바토레 말라테스타 (Salvatore Malatesta)는 자신있게 말한다.

비공식적으로는 ‘커피 올림픽’이라고 불리우는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World Barista Championship, 줄여 WBC)은 월드 커피 이벤트(World Coffee Events, 줄여 WCE)에서 매년 주최하는 발군의 국제 커피 대회이다.

이 대회는 커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바리스타 직종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의 지방 및 지역들에서 열리는 다양한 커피 행사들의 정점인 연례 챔피언십 이벤트로 전 세계의 관객들을 동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2015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 및 오나 커피 (Ona Coffee)의 창업자인 사사 세스틱 (Sasa Sestic)은 이 발표가 전세계의 커피 씬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호주 커피 문화의 또 다른 사례라고 말했다.

“호주의 스폐셜티 커피 커뮤니티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영감을 주는 곳입니다. 호주에서 다시 한 번 WBC를 개최하여 세계와 함께 스폐셜티 커피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나누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쁩니다”라고 사사는 말한다.

 

멜버른이 마지막으로 WBC를 개최하였던 2013 WBC의 수상자인 미국의 피트 리카타 (Pete Licata).

 

호주는 또한 필터 커피 기술, 수동 커피 추출 및 서비스 우수성을 강조해서 보여주는 WBrC (World Brewers Cup) 대회를 개최한다. 두 대회 모두 심사위원단과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 앞에서바리스타들이 펼치는 시간 제한이 있는 스릴 넘치는 공연들을 포함한다.

“전 세계의 커피 전문가들에겐 세계 커피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것이 꿈입니다. 멜버른은 2013년에 최초로 커피 업계 최고의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죠. 이러한 행사가 커피 문화가 풍부한 우리 도시에서 다시 개최되는 것은, 호주 커피 산업에 있어 기념비이자 영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네치아노 커피 로스터즈의 크레이그 딕슨 전무 이사는 말한다. “호주는 세계적인 커피 경연 대회들을 지휘했던 자랑스러운 내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회에 참여하는 행운의 호주인에겐 세계 무대에서 자국의 국기를 자국민들 앞에서 흔들 수 있는 놀라운 기회가 될 것입니다.”

MICE는 2월 9일까지 멜버른 컨벤션 및 전시 센터 (Melbourne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 줄여 MCEC)에서 열리고, 2020년에는 WBC와 WBrC를 두 무대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MICE는 남반구에서 가장 규모가 큰 커피 전문 행사이다. MICE는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고 업계 구성원들을 한 공간에 모으기 위해  2012년에 시작되었다.

MICE2019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ICE 주최사인 event.organiser@primecreative.com.au 또는 +61 3 9690 8766으로 문의.

자세한 내용은 internationalcoffeeexpo.com을 방문.

출처:  https://www.beanscenemag.com.au/melbourne-to-host-2020-world-barista-championship/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