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연평균 8% 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카페 & 바 시장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최근 Technavio가 발표한 시장조사 (Global Cafés and Bars Market 2017-2021)에 따르면 글로벌 카페 및 바 시장은 매년 8%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는 매출 및 신흥시장 트렌드에 관한 심층분석은 물론, 다양한 시장 부문과 지역에 대한 최신 분석 및 전망을 제공한다.

다양한 요인이 글로벌 카페 및 바 시장의 성장에 기여했겠지만, 주요 요인은 커피 소비와 카페 수 증가다. 도시로 유입되는 인구가 늘고, 사무직 종사자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외식업체의 수가 늘었다. 다양한 입맛과 기호에 맞춘 다양한 프리미엄 커피가 생겨나며 스페셜티 커피숍의 수도 급증했다.

스타벅스, 코스타 커피, 던킨 등 선두 카페 체인이 아시아나 남미 개도국에서 매장을 열고 있다. Technavio의 푸드 및 음료 애널리스트는 글로벌 카페 및 바 시장을 매장 종류에 따라 구분했다.

  • 바 & 펍
  • 카페
  • 스페셜티 커피숍

 

글로벌 바 & 펍 시장

글로벌 바 및 펍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미엄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 크래프트 주류 부문의 성장, 대형 인수합병,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등이 주요 요인이다. 해당 시장의 업체들은 광고 및 홍보를 위해 소셜 및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Technavio의 수석 푸드 서비스 애널리스트 Manjunath Reddy는 “수제 맥주 같은 크래프트 주류에 대한 수요 증가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막대한 생산능력과 다양한 제품으로 무장한 신규 양조업체들이 등장하면서 알코올음료의 파이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라고 말한다.

 

글로벌 카페 시장

이 부문의 큰 성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기여한 바가 크다. 도시 전역에, 특히 쇼핑몰에 입점하는 카페가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 카페 체인이 대형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하기란 쉽지 않다. 대형 브랜드의 사업확장 계획에 따라 글로벌 카페 시장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Manjunath는 “카페는 주로 뜨거운 커피나 티, 기타 무알코올음료를 판매하는 곳이지만, 이런 업체들은 아이스커피나 아이스티도 판매합니다. 글로벌 카페 시장은 향후 몇 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고급 카페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숍 시장

다양한 요인이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숍 시장의 성장에 기여했다. 커피 소비 및 카페 수 증가를 주요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심화된 도시화와 변화된 라이프스타일 또한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해당 부문은 다양한 성장 요인에도 불구하고, 계속된 성장을 방해할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 그중 하나는 등락을 거듭하는 커피콩 가격과 불리한 환경조건에 따른 커피 생산 차질이다. RTD 음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다른 리테일 채널로 쉽게 스페셜티 커피를 구할 수 있다는 점도 불안 요인이다.

 

원문 기사 출처: https://www.comunicaffe.com/global-cafes-and-bars-market-is-expected-to-grow-at-a-cagr-of-almost-8/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