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 FOOD

커피 제대로 마시는 10가지 방법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커피 애호가들은 종종 김이 모락모락 나는 달달한 커피를 마실 때마다 죄책감에 휩싸일 때가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커피를 제대로 마신다면 당신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피를 제대로 마시는 방법 10가지를 알아보자:

1. 오전 10시 이전에 커피를 마시지 말자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저항하는 힘을 증대시키는 코티손 호르몬이 아침 기상 후 한 두 시간 동안 최고치에 달한다. 코티손 호르몬 수치가 내려갔을 때 커피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

2. 간격을 두고 커피를 마셔라 

조금씩 자주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이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3. 식사와 함께 커피를 마시지 말자

점심 식사 후 한 시간 뒤 잠이 몰려 올 때쯤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저녁 식사 후 커피를 피하라. 물론 맛은 좋겠지만 당신의 수면을 방해 할 수 있다.

4. 반대로 낮잠을 자기 전 커피를 마셔라

낮잠에 들기 전 커피를 마시면 기상 후 일의 효율성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5. 커피를 마신 후 물 한잔을 마셔라

커피는 이뇨 작용을 일으킨다. 즉, 몸에 들어오는 물 보다 더 많이 빠져 나가게 한다는 것이다. 커피를 마신 후 꼭 체내에 빠져나간 물을 보충해 줘야 한다.

6. 카페인을 얼마나 섭취 하는지 체크하자

성인 기준 하루 카페인 권장량은 400mg이다. 이보다 더 많은 카페인 양을 섭취하면 불면증, 짜증, 복통 등을 겪을 수 있다.

7. 학습 한 후 커피를 마시자

카페인은 기억력을 증가 시켜 준다. 그러니 복잡한 강의를 들은 후 필기 정리 하기 전에 커피 한잔을 마셔주자.

8. 영양사들은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운동하기 전 커피를 마셔라

커피가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지방 태워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9. 커피의 효과는 어떻게 마시는지에 따라서 달라진다.

커피에 우유와 설탕을 섞어 마시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거나 아몬드나 코코넛 우유, 두유 같은 식물성 우유를 섞어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설탕 대신 꿀 또는 천연 스위트너로 바꿔 보는 건 어떨까?

10. 커피에 대용 우유나 인공 감미료를 넣는 것을 무조건 피해라!

출처 기사: http://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health-fitness/diet/10-ways-to-make-the-most-of-your-coffee-habit/articleshow/51743565.cms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