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

호주의 색다른 커피 칵테일 – 에스프레소 마티니 레시피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호주의 칵테일 전문가인 Sebastian Reaburn에 의하면 에스프레소 마티니는 Dick Bradsell라는 사람에 의해 발명되었다고 한다.

에스프레소 마티니는 1990년대 중반에 노팅힐에서 Bradsell에게 한 여성 모델이 자기의 잠을 깨워주면서 취할 수 있는 음료를 주문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 후 Pharmaceutical Stimulant (각성제)라고도 불린 이 음료는 이제 호주인들이 야간에 즐기는 유명한 칵테일이 되었다.

커피 시장이 발달된 호주에서 이렇게 커피와 알코올이 결합된 음료가 유명해진 것은 필연적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그들이 그토록 즐기는 음료가 어떤 맛인지 궁금한 사람들은 아래 레시피 대로 같이 한번 만들어볼까?

[에스프레소 마티니 클래식]

  • 재료
    30ml 프리미엄 보드카
    30ml  에스프레소 샷(방금 추출한 스페셜티 커피 에스프레소)
    30ml  커피 리큐어 (우유가 포함되지 않고 스페셜티 커피로 만든 리큐어)
    약간의 감미료(고품질의 커피가 사용될 경우 감미료는 불필요)
  • 만드는 법
    칵테일 쉐이커에 적절한 양의 얼음을 넣고 모든 재료를 넣는다.
    마티니 잔이 차갑도록 유지하고 칵테일 쉐이커를 힘껏 흔들어준다.
    더 세게 흔들수록 거품이 많이 생성된다.
    커피원두를 올려놓아 장식한다.

    에스프레소 마니티 (이미지 출처 : http://www.theurbanlist.com)

 

[콜드브루 커피 마티니]

  • 재료
    30ml  프리미엄 보드카
    30ml  스페셜티 콜드브루 커피
    30ml  스페셜티 커피 리큐어
  • 만드는 법
    칵테일 쉐이커에 적절한 양의 얼음을 넣고 모든 재료를 넣는다.
    만드는 방법은 마티니 클래식과 동일하지만 콜드브루의 특유한 향으로 감미료는 첨가 되지 않아도 된다.
    이 방법은 원두가 지닌 본연의 단 맛을 살려준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s://www.beanscenemag.com.au/articles/view/mitch-faulkner-creates-a-classic-espresso-martini-with-a-twist

BeanScene Magazine 은 다양한 커피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는 매거진입니다. 일반적인 잡지들과는 달리 커피와 관련된 비즈니스,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과 풍부한 경험을 전해드립니다.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