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카페 케이스 스터디] 뉴멕시코주 산타페 Opuntia Cafe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언더카운터 모듈러 머신 모드바는 <카페 케이스 스터디> 시리즈를 통해 카페 오너들과 카페 공간, 상권, 장비 등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 사례 연구를 통해 여러분이 꿈꾸는 카페에 대한 영감을 얻고,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카페를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뷰 또는 모드바 구매상담을 원하시나요?  모드바 코리아madbar@lamarzoccokorea.co.kr로 연락주세요.

[카페 케이스 스터디] 테네시주 내쉬빌 White Bison Coffee

세부정보:

Opuntia Cafe
2017년부터 영업, 뉴멕시코주 산타페에 위치

 

카페를 시작한 이유는?

저는 이미 산타페에 4개, 그리고 베이 에어리어에 몇 개의 카페가 있습니다. 좋은 카페란 하나의 공동체로 많은 아이디어들이 모인 허브라고 생각해요. 역사적으로 카페나 찻집은 문화적인 변화의 중심이었죠. 또한 카페는 미술과 디자인의 예술적인 표현이 나타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팀에게 좋은 워크플로우를 만들고 동시에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도전을 즐기고 있습니다.

 

Opuntia Cafe 라는 브랜드를 설명한다면?

우리는 심플하고 예쁜 카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한번쯤 경험해보고 싶은 곳, 외부 및 내부 모두 일년 내내 정원 같은 곳 말이죠. 식물을 좋아해서 희귀하면서도 사막 기후에서도 잘 자랄 수 있는 식물들을 직접 길러 판매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여느 찻집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차 종류가 아닌, 소량이지만 특출한 차만 고집합니다. 우리 카페의 메뉴는 건강하고 심플합니다. Kim Muller와 James Beard가 준비해주죠. 마지막으로 커피와 에스프레소는 작지만 특별한 셀렉션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 오픈한 매장의 상권은 어떠한지? 그 지역을 선택한 이유는요?

산타페는 굉장히 특이한 동네입니다. 거의 모든 역사적 도시들은 순례자들이 이스트코스트에 오기 20년 전에 건설되었죠. 이곳에는 스페인, 네이티브 아메리칸과 카우보이와 같은 아주 깊은 역사와 문화적인 씨가 심겨 있습니다. 아주 옛날 Georgia O’Keeffe부터 현대의 George RR Martin까지, 이곳은 예술가들과 작가들의 메카라고도 할 수 있어요. 우리 카페가 위치한 곳은 아주 오래된 철도역에 있습니다. 이 곳은 대부분의 예술가들의 스튜디오나 거처가 있는 곳이에요. 카페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은 모두 공동체, 디자인, 예술의 끈을 가지고 모인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사람들입니다. 우리 카페는 그들의 모임 장소가 되어 서로에게 영감을 나누며 커피와 차 한잔을 마시는 곳이 되었습니다.

 

어떤 장비를 사용하나요? 그것을 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모드바를 선택했습니다. 주된 이유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때문이죠. 이전에는 그 누구도 이렇게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지 못했거든요. 모드바 에스프레소 시스템은 우리 카페를 들어서는 고객이 가장 첫번째로 보게 되는 예술 작품입니다. 아주 좋은 대화 거리가 되기도 하죠. 그 뿐이 아닙니다. 모드바를 통해 바리스타와 손님의 벽이 허물어지게 된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지향하는 공동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잠재적인 요소 중 하나이니까요. 물론 몇 년째 스페셜티 커피를 하고 있으니 최고의 기능성도 필요했습니다.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이 탑재되어 있고 사용하기 쉬운 점 또한 좋은 장점입니다.

 

위의 장비가 워크플로우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고객은 카운터에서 직접 주문을 하게 됩니다. 주문하기 위해 줄을 서게 되면 차를 우려 내기 위한 온수공급 머신과 모드바를 보게 되죠. 주문을 하기 전부터 마주하게 되는 아름다운 하나의 광경이 되는 겁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번호표를 주고, 우리가 직접 테이블 서비스를 합니다. 이름이나 번호를 외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점이 다른 카페 서비스에서 가장 불편한 점 중 하나예요. 물론 다양한 상황에서는 최선의 방법일 순 있죠. 하지만 저희는 고객만의 개인적인 공간을 지켜 드리기 위해 직접 테이블서비스를 합니다. 모든 음료는 핸드 메이드 세라믹과 나무 쟁반에 제공됩니다. 이는 전체적으로 아주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게 되죠. 특별히 저희는 정오에서 오후 3시까지는 와이파이 제공을 차단합니다.

 

당신의 카페가 특별한 이유를 하나만 꼽는다면?

Opuntia는 독특한 디자인과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카페뿐 아니라 어느 카페이든 그 곳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직원들이에요. 단순히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 넓은 마음과 좋은 성격을 가진 직원을 고용해야 합니다. 저는 다른 카페에서처럼 그들을 단순 바리스타 로봇으로 만들기보다는 그들이 가진 특별함을 펼칠 수 있도록 존중하려고 합니다. 멋진 디자인이나 브루잉 로봇이 아니라 보다 더 특별한 장소로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과 직원들 사이의 밝고 행복한 분위기의 소통, 연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카페 케이스 스터디] 펜실베니아 피츠버그 Arriviste Coffee

[카페 케이스 스터디 시리즈]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Deeper Roots Coffee

기사제공: 모드바코리아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