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커피인이라면 지금 당장 팔로우해야 할 해시태그 5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BY MARK VAN STREEFKERK

본 기사는 바리스타 매거진 온라인을 위해 특별히 기고된 기사입니다.

이 기사를 쓴 Mark Van Streefkerk은 당신의 커피 브랜드를 인스타그램에서 돋보이게 하기 위해 끝없는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를  the e-pub에서 무료로 읽거나,  BMag App을 다운받아 확인항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인스타그램에서 체크해야 할 커피 관련 해시태그를 알아봅니다.


인스타그램은 실키한 로제타와 번쩍번쩍한 에스프레소 머신, 활기찬 카페의 사진을 공유하고 찾아보기 이상적인 공간이다. 당신의 피드에서 우리 만큼이나 커피를 찾아보길 즐긴다면, 이미 당신은 커피에 관련한 멋진 콘텐츠를 가진 많은 이들을 팔로우하로 있을 가능성이 높다. 2017년 말부터, 이 플랫폼은 프로필만큼이나 해시태그 팔로우 유저들이 늘어났다. 최근, #coffee 는 1억 9백만 번 이상 태그되었고, #coffeelife, #coffeeshopvibes 와 #latteart를 포함한 커피 관련 해시태그들 역시 인기 있다. 피드를 더 다양하게 만들고 싶다면, 다음 5개의 해시태그를 팔로우하고 당신의 #coffee 피드를 레벨업 시켜보자.

모든 것은 처음부터 쉬운 것이 아니다. 라떼 아트도 예외는 아니다! 이 슬픈 유령은 한 작가의 라떼 아트들과 매우 유사하다.
By @straycatcosplay

#futureofcoffee: 이 해시태그는 722개의 게시물로 겸손한 수준이다. 하지만 기후 위기에 처한 지속적인 커피 생산을 홍보하는 데 초첨을 맞추고 있다. 이 태그는 세계커피연구World Coffee Research (@wcoffeeresearch) 와 카라벨라 커피Caravela Coffee (@caravelacoffee)에서 빈번하게 사용된다. 이 해시태그에서 당신은 라틴아메리카의 농장 사진과 기후 변화가 커피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coffeegrowers: 이 해시태그에서는 라떼 아트를 만날 수는 없다. 이 해시태그는 오롯이 생산자와 농부에 대한 것이다. 여기에서, 당신은 전세계의 농장 사진을 보게 될 것인데, 커피 꽃과 수확을 기다리는 빨갛게 빛나는 체리들이 바로 그것이다. 일하기 전에 좋아하는 커피 한 잔을 즐기는가? 이 해시태그를 열고 스크롤해 당신 손에 든 커피가 어디에서 왔는지를 확인하자. 선호는 싱글 오리진 로스팅이 있다면, 이런 해시태그도 분명 있다.#guatemalancoffee  혹은 #indocoffee 를 찾아보자.

에딜베르토Edilberto는 30년 넘게 콜롬비아에서 커피 농부로 살아왔다.  @cafetaldelatrinidad 에서 #coffeegrowers에 대해 알아보자. 

#thetrendybarista: 라떼아트 매니아라면 환영! 이 해시태그를 팔로우하는 것은 당신에게 라떼와 마끼아또, 핫초콜릿, 기본적으로 거품이 있는 모든 것의 표면에 놀랍고, 사진 찍기에 완벽한 디자인을 구사하는 바리스타들의 사진과 영상을 선보여줄 것이다.

Cahya Saputra는 @chielouge에서 라떼 와 브루 아트의 모든 우아함을 포착한다.

#womenincoffee: 여기, 커피 산업의 모든 단계에서 일하는 여성들을 만나볼 수 있다. 카페사장, 로스터, 농부와 바리스타들을 위해 반드시 팔로우해야 할 해시태그이다. 멋진 @womenincoffeeproject에 의해 자주 사용된다. 둘 다 팔로우 한다면 두 배를 얻을 것이다.

Das Kaffeehaus 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womenincoffee 해시태그를 사용했다.

#dogsandcoffee / #catsandcoffee: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이 해시태그들을 팔로우하면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네 발 동물, 털봉숙이들과 고양이카페들을 만날 수 있다. 커피 매니아들은 고양이과가 더 많을까, 강아지과가 더 많을까 호기심이 일지 않나? 사실, #catsandcoffee,sms 28,000개 이상의 태그를 갖고 있는 반면 #dogsandcoffee는 겨우 12,000개에 불과하다. 댕댕이 매니아들은 얼른 분발해야할 것 같다!

셰프 오시 엔젤Chef Aussie Angel은 호주의 고양이 모델이자 셰프, 그리고 블로거이다. 또한  #catsandcoffee hashtag 로 자주 홍보된다. By @chef_aussie_angel.

훌륭한 멘션들:

#coffeeinblack: 이것은 순수한 미학이다.  이 사진들을 가진 사람들은 많지 않지만, 분명 많은 수의 멋진 푸어오버, 인더스트리얼과 미니멀한 카페, 그리고 늘어선 커피 테이블들이 있다. 전반적으로 서늘한 색감과 우드 그리고 블랙톤이 주를 이룬다.

#badlatteart: 배움의 곡선이라는 게 있다. 세계 정상급 바리스타들조차 한때는 초보자였다. 이 해시태그를 단순한 #coffeelife 인스타그램질을 극복하기 위한 유쾌하고 청량한 해독제로 고려해보시길!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IMG_0373-2.jpg

저자에 대해
Mark Van Streefkerk
 는 Barista Magazine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 개발자이며 자유 기고가입니다. 그는  프리랜서 라이터이자 소셜 미디어 매니저이면서 시애틀에 근거를 둔 소설가이기도 합니다. Mark가 글을 쓰지 않고 있다면 아마도 제일 좋아하는 비건 레스토랑에 자전거를 타고 가고 있는 중일 겁니다. 그의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글을 읽어보세요.

 

 

 

 

기사원문출처:  Five Coffee Hashtags You Should Be Following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