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NBA 선수부터 뮤지션들까지: 스페셜티 커피는 유명인사들과의 파트너십에 왜 집중하고 있는가?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다른 많은 산업들과 마찬가지로, 유명인사들과의 파트너십은 스페셜티 커피 분야에 새로운 개념은 아닙니다. 운동선수, 배우, 뮤지션은 1970년대 초까지 커피 브랜드와 제품들을 홍보하고 마케팅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유명인사들이 그들만의 커피 브랜드를 출시하거나 스페셜티 커피 회사들과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 10월 BigFace Coffee 를 출시한 미국프로농구(NBA) 선수 Jimmy Butler 가 대표적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소용량 원두를 비롯해 다양한 커피 액세서리와 의류를 판매합니다. 2년 전 출시된 이후, BigFace Coffee 는 여러 다른 커피 회사들과 협력해 왔습니다. 가장 최근의 협력 관계는 커피 장비 제조업체 Fellow 와 맺은 것입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BigFace Coffee 브랜드 주전자, 저울, 그라인더, 추출기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이 이미 매진되면서 협업은 지금까지 성공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커피 브랜드와 해당 유명인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것 외에도 이러한 파트너십은 더 넓은 스페셜티 커피 산업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게다가, 그것들에 너무 많이 의존하기 시작했습니까?

자세한 내용은 식음료 컨설팅 및 에이전시 F&B Therapy 의 CEO인 Jake Leonti 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의 통찰력을 읽어 보십시오.

스페셜티 커피 & 유명인: 이러한 파트너십이 성공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유명인들과 유명한 공인들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데 있어 갖는 힘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사실, 2021년의 한 연구는 사람들이 인식 가능하고 영향력 있는 유명인의 지지를 받는다면 음식과 음료에 대해 더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난 10여 년 동안,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유명인사들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와 제휴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그들만의 커피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의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Blue Bottle 이 musician The Weeknd 와 손잡고 만든 한정판 커피 제품인 Samra Origins. 최근 상품 및 인스턴트 커피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 스타벅스, Taylor Swift 와 협업해 Red album 재발매 추진
  • Rohan Marley(레게 가수  Bob Marley의 아들)가 설립한 Marley Coffee
  • INDOxyz coffee brand 를 론칭한 미국 랩 아티스트 Snoop Dogg 과 인도네시아 커피 사업가 Michael Riady
  • 자신의 커피 회사를 시작한 록의 전설 Mick Fleetwood

Jake 는 “연예인 파트너십이나 유명인 소유 브랜드는 커피 분야에서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영화 제작자 David Lynch, 배우 Hugh Jackman, 사교계 명사이자 자선가인 Grace Hightower-De Niro 와 같은 사람들이 모두 자신들의 커피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Jake 는 계속해서 유명인사들의 홍보가 커피 산업에서 점점 더 인기가 많아졌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는 “스페셜 커피의 소비가 증가했기 때문에 커피 분야에 대한 투자의 지각된 가치도 상승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특히 La Colombe 의 최근 10억 달러 가치 평가 및 인수와 관련하여 명백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스페셜티 커피가 멈추지 않는 기차의 일부가 되기를 원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점점 더 많은 맥주 및 주류 회사들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와 제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꾸준한 수익이 있는 안전한 투자로 여겨집니다.”

Jimmy Butler and Chris Brickley at NBA Store in Paris.

Big Face 의 성공 사례

Jimmy Butler 와 BigFace 로 돌아가며 브랜드는 초기부터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Jimmy Butler 는 팬데믹 기간 동안 자신과 다른 NBA 선수들이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의 “social bubble” 속에서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해 광범위하게 설명했습니다.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커피에 감동하지 않은 Jimmy Butler 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입하여 NBA 동료들에게 20 달러짜리 Salvadoran 커피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농담이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 기간과 그 이후 몇 달 동안 버틀러는 라떼아트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포함하여 커피 교육 및 훈련에 더 많은 투자를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Jimmy Butler 는 또한 커피 생산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기 위해 코스타리카의 농장을 방문했습니다. BigFace 설립자는 2021 Cup of Excellence El Salvador 경매에서 90 플러스 포인트 필지 3개를 1,000파운드 이상 구매해 총 65,000달러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로 BigFace 는 일부 스페셜티 커피 회사를 포함한 여러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 Miami Art Basel 에서 디자이너 Daniel Patrick 과 함께 명품 의류 라인 출시
  • 에티오피아 커피를 사용한 아포가토 맛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위해 Van Leeuwen 과 협력
  • Onyx Coffee Lab 과 한정판 커피 및 상품 출시 협력
  • Artpresso Design 과 협력하여 다양한 맞춤형 에스프레소 머신 및 바리스타 액세서리 제작

가장 최근의 협업의 일환으로, BigFace 는 커피 장비 회사 Fellow 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두 브랜드는 한정판 추출 액세서리 라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Stagg EKG Pro Studio 주전자, Ode Gen 2 그라인더 및 Stagg [X] 드리퍼 세트가 포함됩니다. Jimmy Butler 는 보도 자료에서 “몇 년 동안 Fellow 브랜드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훌륭한 커피 제품을 소유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디자인과 새로운 혁신에 대한 그들의 헌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Jimmy Butler carries a coffee machine.

이러한 파트너십의 가치는 얼마나 됩니까?

좋든 싫든, 스페셜티 커피와 연예인 파트너십과 홍보는 인기가 있습니다. Morning Consult 의 연구에 따르면 성인의 34%가 좋아하는 뮤지션이 커피 체인을 홍보할 경우 방문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를 보면 이는 각각 44%와 51%로 급증합니다. 이것은 유명인사들의 협업이 잠재적으로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것은 처음부터 이미 더 많은 커피를 마시고 있는 젊은 인구 통계학자들 사이에서 특히 분명합니다. “단순히 어떤 유명인이 특정 브랜드를 홍보한다고 해서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갑자기 커피를 마시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Jake 는 설명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커피 소비자들이 특히 특정한 유명인과 관련된 특정한 가치관과 신념, 또는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한다면 이러한 브랜드에 끌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명인사의 광고가 스페셜티 커피를 상품화하고 덜 진정성 있게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이 경우, 진정으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이러한 협업이 그 부문에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영향을 남기는 것입니다. “Grace Hightower-De Niro 와 Hugh Jackman 의 경우, 그들은 모두 특정한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커피에 투자했습니다”라고 Jake 는 말합니다. “Hugh 는 에티오피아의 한 마을에 의해 영감을 받았고, Grace 는 르완다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와 브랜드는 생산자들에게 더 큰 시장 접근성을 제공하고 이러한 커뮤니티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예를 들어, Hightower-De Niro 의 Coffee of Grace 는 직거래이며 모든 물류를 처리하는 동시에 공정 거래 최저 가격 이상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의 동기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모든 커피와 유명인의 협업이 동일한 메시지나 동일한 수준의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가 품질, 지속 가능성, 투명성 및 추적 가능성의 가치에 충실한 한 이러한 파트너십은 더 넓은 부문에 혜택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욱이, 스페셜티 커피 산업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최신 트렌드를 계속 찾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유명인사들의 파트너십과 협업은 해결책 중 하나가 될 수 있지만, 소비자들이 그것들을 진정하고 가치 있는 것으로 인식할 때에만 가능합니다.
“BigFace, Green Day’s Oakland Coffee Works, 헤비메탈 가수 Rob Zombie 와 Dead Sled Coffee 의 협업과 같은 일부 유명인사가 후원하는 커피 브랜드는 커피의 문화와 사업에서 더 많은 영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라고 Jake 는 말합니다. “그들은 커피 자체를 소싱하는 데 완전히 투자하기보다는 타사 커피 회사에 더 의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본 정신이나 메시지가 없는 유명 브랜드는 그것을 가진 브랜드보다 덜 성공적일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진정성 보여주기

Jimmy Butler 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NBA 선수가 숙제를 한 것은 분명하며, 인정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배움에 투자하는 것에서부터 농장을 방문하는 것, Onyx Coffee 와 같은 존경 받는 로스터와 협력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BigFace 는 부수적인 프로젝트에서 고급 커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발전해 왔습니다. 게다가, Butler가 농구계에서 은퇴하고 앞으로 Miami San Diego 에 영구적인 커피숍을 열 계획이기 때문에, NBA 선수가 스페셜티 커피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A celebrity coffee partnership between Artpresso Design and BIGFACE.

스페셜티 커피의 세계적인 소비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커피와 유명인의 파트너십 또한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산업으로서, 우리는 우리가 진정하고 진실하다고 느끼는 것들을 받아들이고 관여하기 위해 집단적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Jake 는 “스페셜 커피는 연예인들에게 구애되지 않습니다.”라고 마무리합니다. “대신, 연예인들은 스페셜 커피의 가치를 보고 참여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기사원문출처 : From NBA players to musicians: Is specialty coffee focusing too much on celebrity partnerships?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