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

어떻게 브루잉하든 최상의 커피 맛을 내는 5가지 팁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커피는 대체로, 화학이다. 어떻게 브루잉하든 커피빈으로부터 정확한 양의 풍미를 끌어내는 것이다. 더 나은 커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꼭 알고 있어야 할 몇 가지가 있다.

시애틀의 Sinziana Gafitanu 로부터 그 5가지 팁을 얻어보자.

 

 

1. 디지털 저울을 쓴다

 

맛있는 커피는 어떻게 얻었을까? 어쩌다 운이 좋아서 맛있는 커피가 나왔었거나 혹은 계속 훈련해서 더 나은 커피를 얻는 방식을 잘 조율한 결과일 수 있다.

모든 브루 방식은 사용될 물과 커피의 양을 결정하는 비율을 갖게 된다. 예를 들어, 기본 에스프레소는 1:3의 비율로 추출하는데, 이는 매 1g의 커피에 3g의 물을 쓴다는 의미다.

정확한 비율을 조율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최소 1g의 증분까지 맞출 수 있는 좋은 전자 저울을 쓴다.

Sinziana Gafitanu의 추천: American Weigh Scales AMW-SC-2KG

 

 

2. Burr 그라인더를 쓴다

 

분쇄 사이즈는 커피 추출량에 영향을 미친다. 분쇄가 제 사이즈로 되지 않았다면 다른 비율로 추출된다. 이것은 어떤 커피는 기준에 못 미치고, 어떤 커피는 과추출되어, 맛있는 커피를 절대 만들 수 없다는 의미다.

블레이드 그라인더는 균일한 사이즈의 분쇄를 제공할 수 없다. 저렴한 그라인더는 보통 이것을 쓴다. Burr그라인더는 최선의 선택이다. 당신이 수동 머신을 쓸지 전동 머신을 쓸지는 예산의 문제로 두자. 수동 Burr그라인더는 25달러 내외에서부터 살 수 있다. 팔꿈치 관절에 무리가 되는 걸 연연해하지 않는다면 일관된 분쇄를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 좋은 전동 Burr그라인더는 가격이 수백 달러부터 시작하지만 이것은 당신이 얼마나 많은 커피를 만들지에 달려있다. 그리고 이것은 좋은 투자가 될 것이다.

 

 

3. 정수된 물을 사용한다

 

물만 마셔봤을 때 맛이 좋지 않다면 그것으로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을 리 만무하다. 사용하기 전에 정수하는 것은 사소하지만 브루잉했을 때는 큰 차이를 가져온다.

 

 

4. 신선한 원두를 사용한다

 

커피는 쉽게 변한다. 그래서 불행히도, 막 선반에 올라온 것조차 이미 부패한 경우가 도처에 있다.

커피는 로스팅 후 3일 내지 7일 사이에 최상의 풍미를 낸다. 하지만, 제대로 저장만 됐다면(어둡고 사늘한 장소에서, 제대로 밀봉된 백이어야 한다), 30일까지도 맛있는 커피를 얻을 수 있다.  

당신도 지역의 훌륭한 커피 로스터와 스페셜티 커피숍을 알 것이다. Sinziana Gafitanu는 로스팅 날짜가 있는 것을 찾아보기를 권한다. 그것은 당신이 가장 신선한 원두를 얻는 것, 그리고 그 풍미를 완전히 잃기 전에 그것을 사용하는 것을 보장해준다.

 

 

5. 인내심을 가진다

 

최고의 커피 한 잔을 얻는 일은 부단히 많은 미세한 조율과 경험을 요구하는 일이다. 각각의 커피가 조금씩 다르다. 또한 브루잉 방법에 따라, 미묘하게 다른 비율에 따라서도 더 나아지기도 한다.

맛을 보고 온도를 조절(강배전된 커피를 브루잉할 때는 레시피보다 조금 덜 뜨거운 물을 사용한다)하는 데 시간을 들이는 것, 분쇄 사이즈와 비율이 최대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결국에는, 단 한가지 중요한 것은 당신이 마시는 커피는 사랑하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레시피조차도 작은 변화를 줄 수 있다.

 

이 팁들이 당신에게 유용하기를, 그리고 여태 마신 것들 중 가장 맛있는 커피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게끔 하기를 바란다. 아래 링크에 당신의 경험들에 대해 알려준다면 Sinziana Gafitanu에게 많은 힘이 될 것이다.

 

출처: https://medium.com/the-mad-latte/5-tips-to-make-better-coffee-no-matter-how-you-brew-it-8152692faa64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