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새로운 당신 : 2019년에 커리어적인 목표를 성취하는 방법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벌써 2019년도 1/4이 지났습니다. 새해에 세웠던 계획은 잘 지켜지고 있나요? 벌써! 라는 말이 너무나 아쉽지는 않습니까?
우리 좀 더 긍정적이 되어볼까요? 아직 겨우, 1/4이 지났을 뿐입니다. 아직 75%나 남았다는 말이죠. 그렇다면, 우리, 아직 남은 75%의 기간 동안만이라도 정신을 차리고, 커리어를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다시 정리해보면 어떨까요?

카일 루텐 (Kyle Rutten)은 경력 개발, 그리고 1년 간의 성장과 성취를 위한 2019년 커리어 목표 달성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새해 축하 행사는 이미 3달 전 훌륭하게 끝났으며, 여러분 중 일부는 이미 개인적, 직업적 목표를 앞으로 1년 동안 진행하기 위해 다짐안을 작성했을 수도 있습니다. 새해의 시작보다 자신의 경력을 평가하기에 더 좋은 시간은 없죠.  어쩌면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자, 1년의 3/4가 남은 이 시점에서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2019년 말에는 어떤 모습이길 바랍니까? 당신이 원하는 이상적인 직업은 무엇입니까? 현재의 직장과 사랑에 사로잡혀 있더라도, 어떤 기술이나 자질을 발전시키고 싶습니까? 목표가 무엇이든 제대로 파악하기 시작하면 언젠가 달성할 수 있습니다.

카일 루텐 (Kyle Rutten)은 산토리 커피 오스트레일리아의 국립 트레이닝 매니저입니다.

“크고 큰 코끼리를 먹는 방법은 무엇일까? 한 번에 한 입씩 먹는다.” 이것은 재무 계획과 스트레스 관리에 사용되는 단순하고 흔한 문장입니다. 하지만 목표 설정과 관련해서는 유의미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코끼리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 지 살펴 보겠습니다.

 

1 단계

흥미진진한 목표를 세웁니다. 목표 자체에 흥미를 느낀다면, 일년 내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목표는 ‘코끼리’와 같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코끼리는 크기가 다양하죠. 저는 자신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목표뿐만 아니라 당신이 근무하는 팀, 회사 또는 그룹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목표들을 먼저 적어볼 것을 권합니다. 이것은 주변 사람들도 그 목표를 지지할 가능성을 높일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코끼리’를 너무 크게 만들지는 마세요. 목표가 크면 클수록 더 이상 노력하지 않거나 달성하지 못할 핑계가 될 수 있습니다.

예 : 회사에서 승진을 한다거나, 특정 경기에 참가해 상위 3위 안에 든다거나, 그냥 경기 전부를 이기는 것 같은 목표들이 있습니다. 또한, 개인 매출 또는 팀의 성적을 25 퍼센트 성장시킨다거나 마침내 5잎 로제타 라떼 아트를 쳐낸 다거나 카페에서 생산되는 낭비물들을 줄여보겠다는 간단한 목표들도 있습니다.

 

2 단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몇 가지 명확한 단계 또는 행동들을 적어야 합니다. 당신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거나 특정 코스를 듣거나 구체적인 책을 읽음으로써 이러한 단계들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읽은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Awaken the Giant Within, 토니 로빈스Tony Robbins 저>라는 책을 읽었는데 결코 잊지 못할 한 줄이 있었습니다. “당신이 뭔가를 더 잘하기 원한다면, 그것을 가장 잘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십시오.” 이 한 줄은 저를 매트 라 카예프 ( Matt Lakajev)와 지비 리틀 (Jibbi Little)과 같은 라떼 아트에서 위대한 사람들과 트레버 호텐 (Trevor Hotten)과 같은 커피 추출 및 풍미 조절 분야에서 뛰어난 사람들을 만나게 이끌어주었습니다.

 

3 단계 

일일, 주간 및 월간 과제로 ‘한 입 크기의 목표’들에 우선순위를 매겨보세요. 5잎 로제타를 쳐내는 것을 예제로 사용한다면 매일 목표는 매일 아침 적어도 10 분간 연습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매주 다른 라떼 아티스트들이 우유를 붓는 동영상을 보면서 자신의 동영상도 보내보고 라떼 아트를 잘 하는 친구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매달 3시간 정도 숙련된 친구로부터 훈련 받으면서 특정 패턴을 부어내기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단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해서는 안되는 일이나 덜 해야 할 일을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매일 이메일을 보내는 시간을 줄이려면 좀 더 구체적으로 특정 시간대를 설정하여 이메일을 보내고, 그것에 책임을 지도록 하세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전 11시 사이에 받은 이메일에 응답하고 3시 30분에서 4시에 다시 응답 해보는 겁니다. 남은 시간을 당신의 일에 쏟고 그로 인해 얻은 여분의 시간을 당신의 목표를 위해 바치세요 .

유용한 팁들
  • 책임감 갖기: 당신이 목표들을 어떻게 따라가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물어보는 사람을 찾아봅시다. 매니저나 상사, 친구 또는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 재평가 하기: 계획과 목표 진행률을 살펴볼 시간을 정합니다. 분기 별 검토는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취한 단계들을 점검해 볼 좋은 시간입니다. 마치 비행기 조종사처럼 가는 도중 경로를 정해야 하기 때문에 목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계획을 여러 번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사실, 이렇게 하면 생각보다 빨리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 기록 하기: 저널, 기록, 사진 또는 일기를 보관하십시오. 성취하는 것의 일부는 여행을 즐기고 기억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를 읽고 있다면 당신은 아직 남아있는 동안, 올해 어느 정도 변화나 개선을 원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하루의 끝에서, 당신이 목표를 성취할 것인가, 하지 않을 것인가에 대한 책임은 결국 당신에게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당신의 열정과 성실함에 의해서만 결정될 것입니다. 노력은 재능을 이깁니다. 계획을 가지고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자신의 접근 방식에 정직해집시다. 그렇게 하면 어떤 장애물이 당신의 길에 서 있더라도, 당신은 목표와 보다 가까워진 상태로 한 해를 끝마치게 될 것입니다. 설사 하겠다고 한 일을 전부 성취하지 못했더라도 말입니다. 잊지마세요. 아직 3/4, 75%가 남아있습니다.행운을 빕니다.

출처:  Career Development New Year New You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