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청결한 머신에서 추출한 커피는 맛이 다를까?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4월 21일 시애틀에서 개최되는 Specialty Coffee Expo(이하 SCE)에서 Urnex와 란실리오는 방문객들을 ‘Urnex 챌린지’로 초대한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참가자들의 미각을 테스트하고, 머신 청소의 중요성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3회 본선 진출 바리스타 Ben Put이 Monogram Coffee의 원두와 란실리오의 최신 에스프레소 머신 스페셜티(Specialty)를 사용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Urnex Cafiza로 청소한 그룹헤드’와 ‘청소를 하지 않은 그룹헤드’에서 각각 동일한 방식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도전자들은 두 가지 에스프레소의 맛 차이를 구분해야 한다

Urnex 챌린지는 에스프레소 추출에서 머신의 청결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 줄 흥미로운 이벤트다.

Urnex의 마케팅 부사장 Isaac Cohen은 아래와 같이 말했다,

“많은 요소가 커피의 맛에 영향을 끼칩니다.”

“한 잔의 커피가 완성되는 과정을 생각해 봅시다. 농부들은 정성스레 커피 열매를 수확 및 가공합니다. 무역업자들은 커피를 무사히 운송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로스터는 자신의 지식과 노하우를 살려 생두를 맛있게 로스팅합니다.”

“최종적으로, 카페에서 Ben같은 세계적인 바리스타가 란실리오 스페셜티 같은 멋진 머신을 사용해 맛있는 한 잔의 커피를 완성합니다. 하지만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은 머신으로 커피를 추출하면, 그런 모든 노력과 헌신, 수고가 헛되게 됩니다.”

엑스포 참가자들은 4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3시에 란실리오 부스(Rancilio Booth)를 방문해 Urnex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comunicaffe.com/urnex-rancilio-clean-sca/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