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세계로 가는 카페 투어: 멕시코 과달라하라(Guadalajara)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by Leonel Ortiz

멕시코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할리스코(Jalisco) 주의 과달라하라(guadalajara)는 멕시코 전통음악인 마리아치와 테낄라로 유명하다. 예술과 문화의 중심인 이 곳은 비즈니스와 교육문화 또한 깊게 자리잡고 있다. 과달라하라는 과거의 흔적과 현재의 모던함이 공존하고 있는 곳이며 도시 광장과 문화축제가 함께 어울러져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역사적인 건축물로 흥미로운 이 지역에는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있지만, 그 중 맛있는 커피 투어를 위해 꼭 가봐야 할 카페를 소개하고자 한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카페 25선 (1편)

왜 이 5곳의 카페인가?

과달라하라에는 여러 카페가 있지만 그 중 이 5곳의 카페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카페들은 모두 고객들에게 커피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고, 지속적인 커피 퀄리티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뛰어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곳들이다. 이곳에 가면 맛있는 커피 한 잔뿐 아니라 따뜻한 미소와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까지 한 번에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

Caligari 카페 내부. 사진출처: Caligari Café

 

Caligari Café

선명하고 굵은 벽화가 새겨진 이 건물은 유쾌한 분위기를 풍기지만 이 카페의 직원들은 커피 퀄리티를 매우 진지하게 생각한다.

이곳에서는 특이한 방법으로 제조된 음료, 특별한 방법의 브루잉과 커피 맛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워크숍이 있다. 2006년 Issac Padilla와 Fabián Delgado가 함께 오픈한 이 카페는 과달라하라의 첫 커피전문점으로 유명하다.

Caligari카페의 외부. 사진출처: Caligari Café

위치 : Juan Manuel 1406, 44600

분위기 : 친절하고 따뜻한 분위기

에스프레소 머신 : Dalla Corte Evo2

그라인더 : Dalla Corte DC Two

추천 음료 : Rompopino (에그노그와 같은 전통 음료를 바탕으로 한 커스텀 음료)

리테일 상품 : 로스팅된 원두

기타 음식 : 직접 만든 디저트, 티, 맥주

근처 구경거리 : 지역 마켓, 차풀테펙 상업지구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카페 25선 (2편)

PalReal

이 곳의 커피는 그 특유의 맛을 따로 기록하고 꺼내보고 싶을 정도로 특별한 곳이다. 대표 Fabrizio Sención와 Jorge Sotomayor는 Estelar라는 개인 로스터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접 로스팅한 커피원두를 사용한다.

유명한 푸드 마켓인 Mercado Andares에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3곳의 지점이 있다. 커피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한 혁신적인 테크닉과 최신 기술을 통하여 색다른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는 콜드브루 커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커스텀 칵테일을 꼭 마셔봐야 한다. 맛집 탐방을 즐기는 사람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한 메뉴가 있어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를 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다.

Mercado Andares에 위치한 PalReal. 사진출처: PalReal

위치 : Mercado Andares, Paseo Andares y Blvd

분위기 : 북적거리는 분위기

에스프레소 머신 : Dalla Corte XT

그라인더 : Dalla Corte DC One, Two, Max

추천 음료 : Parriba, 니트로 콜드브루 커피

리테일 상품 : 로스팅된 원두

기타 음식 : 식사용 요리, 티, 맥주

근처 구경거리 : 럭셔리한 쇼핑몰, 푸드마켓

 

Taller de Espresso

이 카페의 주인은 10 가지 종류가 넘는 커피원두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블렌딩한다. 덕분에 카페에 들어서기도 전에 이미 근처에서는 커피 향이 진동을 한다.

2008년 Pedro Gómez, 멕시코 챔피언 2차례 우승자 Arturo García와 Gilberto Pérez가 함께 개업한 이 카페는 서비스보다는 로스팅에 최적화된 장소에 위치해있다. 만약 당신이 보다 전문적인 커피를 찾는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열정적인 커피 애호가들과 함께 테라스에서 에스프레소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서는 커피 원두 또한 구매할 수 있다.

커피 바 안에서. 사진출처: Taller de Espresso

위치 : Miguel Hidalgo y Costilla 1586

분위기 : 자유로운 분위기

에스프레소 머신 : La Marzocco Strada/GB5

그라인더 : Mazzer Major / Malkhonig K30, EK43 y Kenia

추천 음료 : 에스프레소 종류의 음료, 푸어 오버

리테일 상품 : 로스팅된 원두

기타 음식 : 베이커리 종류

근처 구경거리 : 역사적 건물

이스탄불에 가면 꼭 들러야 할 카페 7

El Terrible Juan

현재는 2개의 지점이 있지만 1호점은 아주 작은 주차장에서 시작되었다. 주민들 사이에서 Juan으로 불리는 남자가 오픈한 이 카페는 45개가 넘는 다른 경쟁 카페들 사이에서 보석으로 불리며 지역 내 확실한 인기를 보유한 카페이다.

커피 경작과 로스팅부터 하이엔드 멕시코 커피원두까지 최고의 커피 맛은 물론 카페 직원들로부터 듣는 신기한 브루잉 방법과 커피 맛 표현들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커피인들은 물론 직장인과 학생들까지 다양한 분류의 고객들과 함께 친근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El Terrible Juan의 내부. 사진출처: El Terrible Juan

위치 : Jose Guadalupe Montenegro 1871, Colonia Americana

분위기 : 편안한 분위기

에스프레소 머신 : Rancilio Classe 5

그라인더 : Anfim Caimano, Malkhonig K30

커피 상품 : 에스프레소 종류의 음료, 푸어 오버, 콜드브루

추천 음료 : Juamilton (에스프레소로 만들어진 하우스 음료)

리테일 상품 : 로스팅된 원두

기타 음식 : Terrible Bacon Cheese 샌드위치, 메이플 시럽으로 바스된 베이컨과 4가지 치즈가 함께된 샌드위치

근처 구경거리 : 멕시코계 미국인들이 사는 국제적인 분위기, 차풀테펙 상업지구

 

Matraz Café

Matraz 커피는 지역 내 최고의 로스터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고 품질의 브루잉으로 커피를 제공한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모든 것은 세심하고 정결한 터치로 이루어지며 직접 구운 베이커리 또한 일품이다.

현재 2곳의 지점이 있으며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잠시 머리를 식히기에 최고의 장소이다. 시내에서 벗어나 머리 식힐 장소를 찾는다면 단연 이곳을 추천한다.

Matraz의 Homero 지점. 사진출처: Matraz Café

위치 : Buenos Aires 2679, Providencia

분위기 : 친절한 분위기

에스프레소 머신 : Rancilio

그라인더 : Rancilio

커피 상품 : 에스프레소 종류의 음료, 푸어 오버

추천 음료 : 카푸치노

리테일 상품 : 로스팅된 원두, 꿀과 같은 지역상품

기타 음식 : 아포카토, 말차 라떼, 차이 라떼, 샌드위치, 샐러드, 베이커리

근처 구경거리 : Bosque Colomos 산림공원, Pablo Nerudas 레스토랑/바 거리

 

과달라하라는 활기차고 생기 넘치는 곳으로 유명하고 퀄리티 높은 카페가 많다. 그 중 위 5곳의 카페는 일반적인 카페들과는 다르다. 어느 이유에서든 할리스코를 방문할 기회가 생긴다면 반드시 위 5곳의 카페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기를!

원문출처: A Specialty Coffee Shop Tour of Guadalajara, Mexico 

 

교토에 가면 반드시 가봐야 할 카페 6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