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

커피 머신의 디스케일링과 세척의 차이점은 무엇? ​

Google+ Pinterest LinkedIn Tumblr

당신의 커피 머신은 현대 기술의 산물이다. 커피 파우더 몇 숟갈과 약간의 물과 함께 버튼을 누르면 몇 분 안에 신선하고 뜨거운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이 없어서는 안 될 주방의 필수품이 없다면, 우리는 모두 더 우울하고, 게으른 세계에서 살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커피 머신이 매일 우리에게 주는 모든 것들에 비해, 우리는 항상 우리의 머신들이 필요로 하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가장 헌신적인 커피광조차도 커피 머신을 제대로 돌보지 않고 몇 주, 몇 달 또는 몇 년을 보낼 수도 있다. 그러나 커피 머신을 관리하는 두 가지 필수적인 방법인 디스케일링과 세척 사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은 가능한 한 가장 좋은 맛을 내는 커피를 즐기는 첫 번째 단계이다. 또한 드립 커피 머신, Keurig 커피 머신 또는 네스프레소 머신을 앞으로 수년간 최고 성능으로 유지하는 첫 단계이다.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흔히 오해되는 점은 커피 머신을 세척하는 것과 커피 머신을 디스케일링 하는 것이 똑같다는 것이다. 그러나 세척과 디스케일링은 커피를 추출할 때 발생하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전혀 다른 두 가지 과정이다. 맛있고 뜨거운 커피를 즐기려면 커피 머신의 세척과 디스케일링 사이의 차이점과 그 둘을 다르게 수행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최고의 커피를 추출하지 못하는 세 가지 이유

커피 머신을 디스케일링 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한 잔의 커피는 거의 99%가 물이다. 그렇기에, 좋은 커피를 추출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물이다. 모든 물에는 칼슘과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커피 머신을 통과하면서결국 머신의 열선에 석회질로서 축적된다. 커피 머신을 디스케일링하는 것은 그러한 미네랄 축적을 제거하는 과정이다. “경수”로 간주되는 물들은 커피 머신에 더 해롭다. 왜냐하면 이러한 미네랄들의 비율이 더 높기 때문이다. 머신의 열선은 육안으로 볼 수 없으므로 사용자가 모르는 사이에 수개월 동안의 미네랄이 쌓일 수 있다.

커피 머신을 디스케일링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미네랄의 축적은 머신의 보일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네랄이 축적된 보일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식으로 커피에 영향을 미친다.

  1. 물이 최적의 추출 온도에 도달하지 않으면, 커피 원두에서 전체적인 풍미를 추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2. 미네랄의 축적은 물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으며, 제거하지 않으면 머신이 작동을 멈출 수 있다.
  3. 당신의 커피는 즐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뜨겁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커피 머신을 디스케일링 한 이후로 시간이 꽤 지났거나 커피 머신을 한 번도 디스케일링 하지 않은 경우, 아마 당신은 보다 풍미가 적고 미지근한 커피를 마시고 있을 것이다. 당신의 머신이 이미 오작동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어느 예측도 당신이나 당신의 커피에게 특히 좋지 않다.

스케일 예방법

커피 머신을 디스케일링 하는 방법

Urnex 나 Full Circle 같은 브랜드는 액체, 분말 및 정제 형태로 나오는 커피 머신 디스케일링 제품군을 제조한다. 이러한 디스케일링 제품들은 머신을 손상시키지 않고도 온수 탱크 및 다른 구성 부품들에서 가장 거친 스케일들을 제거하여 머신이 최적의 수준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단순히 제품을 물과 섞어서 머신의 저수조에 넣고 헹구면 머신의 스케일이 사라져 커피 한 잔을 맛있게 추출한다.

커피 머신을 세척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커피는 본질적으로 매우 기름진 성분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피 오일은 머신 내부에 쌓여 썩은 냄새가 남는다. 최고의 커피 원두 또는 가장 진보된 커피 머신일지라도, 더러운 머신으로 좋은 커피 한 잔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커피 장비를 세척하면 쌓인 찌꺼기들이 제거되어 커피가 항상 신선한 맛을 유지한다.

​커피 파우더 또는 원두와 접촉하고 커피 오일에 노출되어 정기적으로 세척해야 하는 여러 가지 커피 머신 부품들이 있다. 이러한 부품들에는 주전자, 추출 체임버, 포터필터 바스켓 및 그라인더 버가 포함된다.

커피 머신을 세척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머신을 세척하지 않고 방치하면 그 잔류물이 커피에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준다.

  1. 커피에서 쓴맛이 난다.
  2. 커피와 커피 머신이 매캐한 냄새를 풍긴다.
  3. 커피 찌꺼기로 인해 막히면 머신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커피 머신은 당신이 매일 커피를 추출하기 위한 결코 이상적인 조건이 아니다. 우리는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냄새나는 머신으로 만든 형편없는 커피를 제공하기를 원치 않는다.

커피 머신을 세척하는 방법

Urnex의 전문 클리닝 제품군은 온갖 종류의 가정용 커피 머신에 필요한 다양한 세척 방법에 대한 요구 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해 분말, 정제 및 액체 형태로 제공된다. 이 브랜드의 각 제품은 광범위한 커피 장비들에서 테스트를 거쳐 빠르고 안전하게 커피 머신을 헹굴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무취 및 무독성이다.

​커피 머신의 세척과 디스케일링에는 유사점이 있다. 두 가지 모두 커피 머신의 보이지 않는 내부 작동 방식에 영향을 미쳐 머신이 최선의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돕고 원치 않는 물질들을 머신에서 제거한다. 그러니 커피 머신을 세척하고 디스케일링해서 머신이 가능한 한 오랫동안 보다 나은 맛의 커피를 추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토록 쉬운 카페 청소 방법!

출처: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Descaling and Cleaning a Coffee Maker

바리스타뉴스는 커피 전문 웹 매거진입니다. 국내외 커피 이슈는 물론, 각종 커피상식, 카페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바리스타뉴스 컨텐츠의 무단 배포 및 수정, 복사를 금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